이번 여름에 꼭 마셔야 할 와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이번 여름에 꼭 마셔야 할 와인

새로운 계절을 앞두고 손에 넣은 믿음직한 여름 술 리스트.

류가영 BY 류가영 2022.06.05

List from 진정훈 & 신혜원

국내에 내추럴 와인을 처음으로 선보인 와인 수입사 다경의 진정훈 대표는 극소량의 와인만 생산하는 와이너리 필립 장봉처럼 수준 높은 프랑스 내추럴 와인을 들여와 소개한다.
 
출판사 엔프레스 대표 신혜원은 오랜 시간 패션 브랜드 마케터로 활약하다 2017년, 내추럴 와인에 매료됐다. 최근 전 세계 여성 내추럴 와인메이커를 조명한 카밀라 예르데의 책 〈와인에 쓸데없는 건 넣고 싶지 않아요〉를 펴냈다.
 

킨델리의 퐁당

뉴질랜드 와이너리 킨델리와 국내 와인 수입사 노랑방의 만남으로 탄생한 산뜻한 결과물. 2021년산 빈티지 펫낫으로 통통 튀는 열대 과일 맛에 차분한 꽃향기가 더해졌다. 차갑게 칠링한 다음 뿌옇게 변할 때까지 흔든 후 콸콸 따라 마신다. 캠핑장이나 바닷가 등 갈증 해소가 절실한 곳에서. 5만원대.
 

도멘 드 라 뀌흐의 가르손느 20

원더우먼을 빼닮은 여인이 그려진 라벨에서 유추 가능하듯 강렬한 산미와 청량함이 순식간에 활력을 부르는 펫낫. 보졸레 지역에서 생산되는 가볍고 산뜻한 맛의 가메로, 식전주로 추천한다. 농익은 과실 향에 뒤따르는 크리미한 바닐라 향이 입 안을 부드럽게 정돈해 줄 테니까. 9만원대.
 

포실 앤드 폰의 온리 올웨이즈

고소한 견과류와 달콤한 바닐라 맛을 비집고 들어오는 매력적인 산미. 미국 내추럴 와인은 확실한 한 방이 부족하다는 편견을 완전히 깬 고마운 화이트 와인이다.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아 시간대나 음식과 관계없이 여름내 꾸준히 마실 수 있을 듯. 10만원대.
 

비니 비티 뱅치의 부르고뉴 알리고떼 19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내추럴 와인 바 중 하나인 ‘오 크리으 드 방’. 이곳의 주인 니콜라 보티에가 탄탄한 지식과 건강한 마인드를 장착한 친구들과 함께 설립한 와이너리 비니 비티 뱅치의 와인이다. 어쩐지 축 처지는 장마철에 홀짝이고 싶은 드라이한 맛의 화이트 와인. 9만원대.
 

도멘 드 록타방의 뮈스카

알록달록하고 유쾌한 라벨 디자인으로 유명세를 떨친 프랑스 와이너리 도멘 드 록타방. 이곳의 주인 알리스 부보가 양조한 오렌지 와인으로 트로피컬한 맛이 짙은 여운을 선사한다. 국내에서는 내추럴 와인 숍 ‘자연스레’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희소가치 높은 와인. 10만원대.
 

레 까프히야드의 피에쥬 아

‘펫낫의 왕’이라 불리는 프랑스 와이너리 레 카프히야드에서 양조한 로제 펫낫. 한껏 무르익은 붉은 열매의 풍성한 당도와 은은한 허브 내음이 숲속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뜨거운 햇살 아래 미각마저 무뎌지는 한낮에 마시기 제격으로, 특히 피크닉에 챙겨가고 싶다. 7만원대.
 

도멘 드 라 루의 사바냥

영화제작자에서 와인메이커로 변신한 카트린 아눙의 섬세한 미감과 타고난 완벽주의 끝에 탄생한 내추럴 와인. 화이트 와인의 정수로 꼽히는 ‘뱅 존’과 같은 품종인 사바냥 100%로 만들었다. 훌륭한 밸런스와 풍부한 미네랄에서 와인메이커의 노고가 느껴져 마실 때마다 감동받는다. 10만원대.
 

끌로 마쏘트의 옹딘 블랑 19

유쾌한 자연주의자 니콜라 마쏘트는 언제나 야생적인 매력의 와인을 탄생시킨다. 개성 넘치면서도 모든 음식과 잘 어우러지는 이 오렌지 와인처럼. 시트러스한 풍미와 화려한 꽃향기, 사과와 말린 살구, 은은한 바닐라 향까지 음미할수록 다채로운 풍미가 미각을 끌어올린다. 9만원대.
 

르 헤젱 에 랑쥬의 포즈 까농 로제 20

프랑스 와이너리 르 헤젱 에 랑쥬를 이끄는 ‘아초니’ 부자가 함께 만든 가볍고 경쾌한 로제 와인. 로맨틱하고 우아한 여인보다 발랄한 소녀가 연상되는 사랑스러움을 지녔다. 산딸기와 라즈베리, 붉은 체리 등 온갖 붉은 열매가 자아내는 익숙한 풍미가 어떤 자리에서든 만족스러운 평가를 이끌어낼 것. 7만원대.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