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게국지를 꼭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게국지는 태안의 대표 로컬푸드로, 통통하게 살이 오른 꽃게를 묵은지나 배추 등과 끓여내 얼큰한 맛이 일품이거든요. 관련 식당가가 조성된 가운데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은 바로 딴뚝통나무집식당. 이곳은 40년 넘게 게국지 전문점으로서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맛집으로,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이국주가 반한 맛집으로 유명세를 치르기도 한 곳이랍니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게국지에 배추와 들깨가루를 넣어 비린내 없이 구수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을 살렸다는 점이에요. 이 덕분에 해장용으로도 적격이죠. 또한, 게국지와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을 곁들인 세트메뉴도 있어 다양한 게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방문한다면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을 듯하네요.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조운막터길 23-22
홈페이지 딴뚝통나무집식당
건강한 연잎밥과 신선한 제철 나물을 맛볼 수 있는 한정식 맛집, 산장가든입니다. 이곳은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서 더욱 사랑받고 있는 로컬 맛집인데요. 연잎밥정식 단일 메뉴 식당으로, 은은한 연잎 향이 나는 연잎밥에 한상 가득 나오는 제철 반찬까지,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연잎밥 속에 들어간 영양찰밥은 밤과 대추, 강낭콩 등이 들어가 영양과 맛까지 살린 게 특징. 여기에 구수한 들깨 미역국과 바삭한 부침개, 각종 산나물까지 맛깔스러운 반찬은 무한리필!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이 더해져 마치 시골 할머니 댁을 찾은 것 같이 정겨운 느낌까지 주죠. 참, 이곳은 매주 화요일 휴무이며, 나머지 요일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만 영업하고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늦은 아침 겸 점심 식사로 건강한 한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
주소 충남 태안군 태안읍 상도로 49-57
블로그 태안군 공식 블로그
SNS에서 핫한 태안 맛집, 안면가를 소개할게요. 이곳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바로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대표 메뉴, 용궁철판 덕분인데요. 용왕님도 감탄할 만한 화려한 비주얼과 엄청난 양을 자랑하는 데다, 꼬막 비빔밥과 해물찜·닭백숙을 한 번에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꼬막 비빔밥을 시작으로 문어와 전복, 갑오징어 등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푹 삶아진 닭백숙을 먹다 보면 어느새 몸보신까지 해결! 참, 용궁철판은 진한 닭 육수에 시원한 해물맛이 더해져 국물 맛도 일품인데요. 여기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 먹으면 식사 마무리까지 든든하게 할 수 있을 거예요. 용궁철판을 비롯해 간장게장, 게국지, 전복 꼬막 물회국수, 꼬막전 등도 판매하고 있어 여럿이 방문해 다양하게 맛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해안관광로 250
홈페이지 안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