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담
」
한국국토정보공사
전북 진안의 특산물, 홍삼 요리로 건강한 한 끼 식사 어떠세요? 진안의 마이담은 진안 홍삼을 활용한 시래기밥과 마늘밥으로 유명한 맛집이랍니다. 홍삼 액이 들어간 물로 밥을 지어 구수하면서도 건강한 밥맛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 여기에 촉촉한 시래기와 부드러운 마늘이 각각 어우러져 더욱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밥을 앞접시에 덜어 양념간장 소스에 쓱쓱 비벼 먹고, 나머지는 따뜻한 물을 넣어 누룽지를 만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또한, 한입 베어 물면 입에서 사르르 녹는 홍삼 떡갈비도 별미인 데다 도라지와 두부조림 등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들어진 다양한 밑반찬도 한가득 나오는 게 이곳의 매력.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든든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더할 나위 없는 곳.


주소 전북 진안군 부귀면 전진로 1947
블로그 농촌진흥청 공식 블로그
벚꽃마을
」
한국관광공사
진안 흑돼지는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유명한데요.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진안의 벚꽃마을을 추천할게요. 이곳은 인삼을 먹인 흑돼지로 구워낸 등갈비로 유명한 맛집으로, 가족세트 정식상을 주문하면 등갈비를 비롯해 돼지목살과 산채비빔밥, 그리고 각종 밑반찬으로 차려진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신선한 산나물이 들어간 산채비빔밥을 비롯해 돼지목살에 아삭한 더덕의 조화가 일품인 더덕구이 정식 세트는 1인분으로도 판매해 혼밥도 가능하죠. 또한, 식당 위치상 진안 명산인 마이산 근방에 있어 멋진 자연경치를 감상하며, 푸짐하면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점도 장점. 마이산의 절경을 두 눈으로 감상하고, 산을 내려오는 길, 배가 출출해진 상태로 들른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주소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209
블로그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운일암송어횟집
」
운일암송어횟집
자연 속에서 신선한 송어회를 맛볼 수 있는 30년 전통의 현지인 추천 맛집, 운일암 송어횟집입니다. 이곳은 위치상 진안 명소 중 하나인 운일암 반일암 계곡 부근에 위치해 잔잔하게 흐르는 계곡물 소리와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으며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또한, 특급 수질로 길러내 송어만을 취급하는 데다, 주문이 들어오는 대로 즉석에서 회를 떠 신선한 송어 요리를 바로 즐길 수 있다는 게 매력 포인트죠. 쫄깃한 송어회를 먹고 난 뒤 뜨끈한 시래기 매운탕으로 마무리하면 든든한 식사 완성! 이를 비롯해 큼지막한 토종닭을 푹 끓여낸 닭백숙과 매콤한 닭볶음탕도 별미라고 하네요. 참, 송어회는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며, 포장하는 경우 푸짐한 시래기 매운탕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방문에 앞서 별도로 문의 ·예약한다면 소형견 동반 입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주소 전북 진안군 주천면 동상주천로 2094-53
인스타그램 @unilam_trout_sashimi_restaur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