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아트 소장에 기부까지? 이건 못 참지! #러브믹스 #LoveMIX || 엘르코리아 (ELLE KOREA)
CULTURE

NFT 아트 소장에 기부까지? 이건 못 참지! #러브믹스 #LoveMIX

반려동물에 진심인 엘르와 아티스트 10인의 기부 프로젝트. 당신의 그림을 소장하세요

이마루 BY 이마루 2022.01.27
 

서서

@__seoseo_

줄곧 동물을 주제로 한 펜화를 그려온 서서 작가는 2019년 베리굿즈 페스티벌과 세종예술시장 소소마켓 등에 참여하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스튜디오 서서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굿즈를 디자인하고 제작도 합니다. 2019년과 2021년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를 비롯해 단체전에 꾸준히 참가하며, 유기동물보호소지원센터(ASC)와 사회적 기업 파뮤러스가 함께한 캠페인에 힘을 보태기도 했습니다. 이번 ‘Love, Mix!’ 프로젝트에는 작가의 캐릭터인 ‘서서’가 개와 고양이 털을 쓰고 등장합니다. 품종에 따라 입양 선호도가 달라지기도 하지만, 모두 소중한 생명인 것처럼 겉에 쓴 탈 때문에 달라 보여도 결국 같은 ‘서서’임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유기묘 봉사에 참여할 정도로 동물 문제에 관심이 많은 서서 작가는 앞으로도 반려동물 입양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이수지

@suzyleebooks
이수지 그림책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한 후 런던 캠버웰 컬리지 오브 아트에서 북 아트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여름이 온다〉 〈강이〉 〈선〉 〈동물원〉 등을 쓰고 그렸고, 〈물이 되는 꿈〉 〈우로마〉 〈이렇게 멋진 날〉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특히 〈파도야 놀자〉 〈거울 속으로〉 〈그림자놀이〉는 미국, 스페인, 브라질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출간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 그림책상’, ‘보스턴 글로브 혼 북 명예상’ 등을 받았고, 최근 중국 작가 차오윈쉬엔과 함께 펴낸 그림책 〈우로마〉로 2021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 스페셜 멘션에 선정됐습니다. 2019년 ‘한국출판문화상’을 수상하고 이탈리아, 브라질, 중국에 출간된 〈강이〉는 작가의 가족에게 일어났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그림책입니다. “이웃에서 학대받던 검은 개를 보다 못해 구조한 친구가 다짜고짜 ‘너희 집에 마당 있지?’ 하면서 나에게 전화를 걸었다. 집으로 데리고 오자 아이들 산과 바다는 왜소하지만 반짝이는 검은 개를 ‘강’이라 이름 지었고, 곧바로 가족이 됐다. 우린 눈 속에서 실컷 놀았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강이〉를 위해 그렸던 그림 중 책에 직접 쓰이지 않은 드로잉으로 참여한다. 콧등에 하얀 눈송이를 얹은 까만 강이가 독자의 가슴속에 새겨지기를….”
 
 

김혜정

@gomhome
김혜정 작가는 주로 연필로 그린 그림을 선보입니다. 2011년부터 패션 문화 잡지 〈오보이〉와 녹색연합에서 발행하는 매거진 〈녹색희망〉 등에 동물과 환경에 대한 그림을 연재해 왔으며, 2012년 첫 번째 개인전 〈마음을 그리다〉를 열었습니다. 또 2015년 동명의 그림 에세이 〈마음을 그리다〉를 출간했으며, 〈어떤 개를 찾으세요?〉 〈닭님의 전설〉 등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2021년 출간한 그림책 〈어디에든 우리가 있어〉는 제20회 환경책큰잔치에서 올해의 어린이 환경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가지고 있는 진돗개 믹스견에 대한 편견이 있다. ‘사납다’ 혹은 ‘문다’. 이 친구들이 시골집 마당이나 공장 한 켠 혹은 인적 드문 밭의 지킴이로 1m 목줄을 한 채 평생 묶여 살거나, 불법 개 농장의 뜬장에 갇혀 공포와 스트레스만 있는 삶에서 벗어난다면, 가족들의 사랑을 받으며 제대로 키워진다면 다른 개와 다를 바 없는 그저 ‘개’임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개는 물 수도 있고 사나울 수도 있다. 상냥하거나 의젓할 수도, 활동적이거나 소극적일 수도 있으며, 예민하기도 하고 대범하기도 하다. 크기와 견종은 상관없다. 다르지 않다.” 이번 ‘Love, Mix!’ 프로젝트를 위해 탄생한 믹스 친구들의 “친구가 되어줄래요?” “산책을 좋아해요!”라는 요청에 상냥하게 답해 주세요.
 
 

도원

@dott.k.illustration
동물과 인간, 환경을 주제로 한 디지털 콜라주 작업을 선보이는 도원 작가는 영국 케임브리지 예술대학에서 판화와 동화책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이후 대만에서 공동 전시에 참여하고, 동물을 주제로 하는 글로벌 매체 〈AWW〉 등 여러 협업과 작업으로 경력을 쌓았습니다. 2021 픽처 훅스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 위너로 선정됐으며, 박미경 동화작가의 〈온천천 오리알 소동〉을 그렸습니다 ‘청년, 그림책으로 말하다’ 프로젝트와 예술을 통한 국제 환경 챌린지 ‘Our Planet Week’ 등 여러 공익 행사와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참여했습니다. 도원 작가는 2022년의 주인공인 흑호와 삼색 고양이를 그렸습니다. 흑호와 고양이의 익살스러운 표정은 옛 민화 속 호랑이의 표정을 참고한 것입니다. “집에 찾아오는 길고양이 중에서 유난히 사람을 경계하던 치즈 고양이가 있다. 퉁명스러운 표정을 가지고 있다고 ‘퉁퉁이’라 불렸던 친구가 이제는 어머니가 부르면 어디서든 대답하는 걸 보면 그런 생각이 든다. 뭐든 애정을 주면 그만큼 사랑스럽게 변한다는 것. 더 많은 친구가 사랑받는 존재가 되기를!” 작가의 바람입니다.
 
 

쉬시턴

@selynndraws
동물과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풍경을 따뜻한 색채로 그려내는 작가 쉬시턴은 서울과 독일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9년 오펜바흐 예술대학에 다니며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후 독일에서 열린 크고 작은 단체전에 참여했고, HBO MAX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썸머 캠프 아일랜드〉 미술 팀에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강아지 티스푼과 고양이 루의 우정을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주목받으며 호주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프랭키〉와 해외 거주 한국인의 일상을 조명하는 〈투룸〉 매거진에 주목해야 할 신진 작가로 소개됐습니다. 이번 ‘Love, Mix!’ 프로젝트를 위해 쉬시턴 작가는 동화 같은 그림 속 동물들에게 한국적인 특징을 더했습니다. 진돗개의 뾰족한 귀, 고성군 보호소에서 입양된 배우 조승우의 반려견 곰자를 닮은 엄마 개와 강아지, 루를 닮은 턱시도 고양이까지요!
 
 

What is 'Love, Mix!' 

위의 그림 중 당신의 마음을 움직인 눈동자가 있나요? 2022년, 창간 30주년을 맞이한 엘르의 특별한 프로젝트 'Love, Mix!'가 시작됩니다. 카카오톡 앱에서 바로 접근 가능한 'Klip'의 NFT 플랫폼 클립 드롭스 dFactory에서 위 작품들을 NFT로 소장할 수 있답니다. 엘르와 함께 내 생애 첫 NFT 아트를 구입하고, 판매금을 전액 기부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판매 일정과 NFT 구매방법까자지 세심하게 정리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판매기간: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참여 아티스트: 김은영, 김혜정, 도원, 류은지, 서서, 서영, 손정민, 쉬시턴, 윤예지, 이수지
 

Keyword

Credit

    에디터 이마루/ 류가영
    디자인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