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동안 기다린 크리스마스를 위한 계획 세우셨나요? 파인 다이닝에서 보내는 근사한 저녁, 소규모의 프라이빗 파티, 전망 좋은 호텔 바에서 보내는 밤 등 스페셜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TPO에 맞는 옷차림은 필수! 이럴 때 블랙 드레스는 실패 확률이 적은 아이템입니다. 포멀한 블랙 드레스에 강렬한 레드 립으로 포인트를 준 조이, 리틀 블랙 드레스로 소녀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지수, 과감한 오프 숄더 드레스로 관능적인 분위기를 완성한 솔라, 미니멀한 맥시 드레스로 우아함을 강조한 기은세처럼 말이죠.
한파가 몰아닥친다는 이번 크리스마스엔 아우터에도 신경 써 보세요. 그린 컬러의 페더 장식 카디건으로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강조한 김나영, 볼드한 체커 보드 패턴의 롱 코트가 눈에 띄는 한예슬, 독특한 케이프 재킷을 선택한 이해리 등 시선을 강탈하는 아우터로 한껏 멋을 낸 셀러브리티의 룩을 참고한다면 감각적인 크리스마스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들끼리 모여 소소한 홈파티를 즐기기로 했다면 코지한 스타일링을 추천해요. 하지만 평범한 것은 금물! 집에 머무는 순간에도 ‘인싸’의 아우라를 뽐내고 싶다면 여기 소개하는 스타들의 룩을 눈여겨보세요. 김소이가 입은 산타 무늬 카디건이나 스타일리스트 김지혜가 선택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오너먼트 패턴의 카디건처럼 홀리데이 무드를 더한 어글리 스웨터는 감성있는 레트로 무드를 살리기에 좋습니다. 귀여운 루돌프 모자를 쓴 키코 자매와 앙증맞은 코스튬 헤어밴드를 쓴 (여자)아이들의 민니와 잇지의 예지처럼 겨울 무드가 느껴지는 풀오버에 크리스마스 한정 아이템을 더하면 파티의 흥겨움도 두 배!
준비해둔 아이템이 없다면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와 그린을 과감하게 매치한 김소정의 룩을 참고해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해 봐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