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웨이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키워드 3_선배's 어드바이스 #83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리얼웨이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키워드 3_선배's 어드바이스 #83

마스크 속에도 가을은 온다. 쇼핑 카트에 메이크업 신제품 한둘 담고픈 욕망이 솔솔. 딱 세 가지 키워드만 체크할 것.

송예인 BY 송예인 2021.09.20

업그레이드‘꾸안꾸’, 톤온톤 내추럴 메이크업  

 
영화감독 겸 배우 수잔 린던을 피사체로 한 셀린느의 가을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움 그 자체. 도대체 어디에 메이크업을 한 걸까 싶을 만큼 맨얼굴 같다. 
 
 
사실 많은 프랑스 여성들은 피부 화장을 하지 않는다. 잡티, 홍조를 그대로 드러낸 맨피부를 선호. 대신 눈매와 눈썹, 입술 선 등이 원래 아름다운 것처럼 본인의 장점을 살려 살짝 색감을 주고 선을 정리하는데 그런 ‘꾸안꾸’ 스타일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찾아왔다. 
 
샤넬 가을·겨울 컬렉션에선 조금 더 메이크업했지만 눈가, 뺨에 음영을 주고 속눈썹에 바짝 컬을 넣어 원래 길고 촉촉한 속눈썹처럼 연출했다. 피부 자체가 건강해 보여야 하므로 기초에 좀 더 공을 들일 것. 입술은 본인 혈색에 살짝 촉촉함만 더하는 립밤이나 립 컬러로 마무리.  
 
샤넬 레베쥬 오 드 블러쉬 - 75% 수분에 마이크로 버블 색소가 떠 있는 산뜻한 젤 타입 블러셔. 투명하고 자연스럽게 자기 혈색처럼 표현된다. 보습력 좋은 타마린드 씨앗 추출물도 함유. 전 4색상, 6만8천원.버츠비 틴티드 립밤 로즈 - 비즈왁스, 시어버터 등 천연 유래 유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 주며 자연스런 장밋빛으로 만드는 립밤. 4.25g 1만2천원.투페이스드 베러 댄 섹스 돌 래쉬즈 - 속눈썹 길이를 극대화하고 24시간 볼륨과 컬을 지속시키는 마스카라. 아시아인의 눈 모양에 맞추어 설계된 초승달 모양의 브러시가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올려준다. 8mL 3만2천원(9월말 출시). 샬롯 틸버리 샬롯츠 매직 크림 샬롯츠 매직 세럼 크리스탈 엘릭시어- 샬롯츠 매직 크림은 샬롯 틸버리가 모델 피부를 즉각적으로 탱탱하고 빛나 보이게 하려고 만든 시그너처 제품. 샬롯츠 매직 세럼 크리스탈 엘릭시어는 비타민 C를 함유해 나날이 피부가 환해지는 세럼. 크림 50mL 11만9천원 세럼 30mL 9만5천원.
 
 
 
 

벨벳 텍스처 & 뮤트 톤

 
에스쁘아VDL
‘뮤트 톤(mute tone)’이란 말은 퍼스널 컬러 이론에서 많이 들었을 것이다. 채도가 낮아 흐릿하고 가라앉아 보이는 색들인데, 뮤트 톤으로 물드는 도시의 가을엔 이보다 잘 어울리는 색조가 없다. 그런 뮤트 톤이 새로운 제형, 벨벳 질감 메이크업 제품들을 만나 마치 ‘블러’ 처리한 듯 신비로운 분위기를 낸다. 
 
디올 뷰티의 가을 캠페인 ‘버드 오브 어 페더’룩은 벨벳처럼 부드러운 새의 깃털에서 영감을 받아 가을 느낌 물씬 나는 따뜻한 색조에 매트한 질감으로 완성됐다. 아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않는 국내 트렌드 상 벨벳 질감 뮤트 톤 메이크업은 입술에 집중될 예정. 부드럽고 선명하게 발리기 때문에 립 라이너 없이 입술선부터 한 제품으로 그리고 안을 채워도 좋다. 이미 다양한 제형 립 제품이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됐는데 공통점은 예전 제품들처럼 입술이 조이는 듯 건조한 느낌이 없다는 것. 실리콘 베이스 유화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한 덕분.
 
디올 루즈 그라피스트 - 선명하지게 표현되지만 부드럽게 발리는 펜슬 타입 립 컬러. 일부러 닦아내지 않는 한 하루 종일 지속된다. 전 3색상 1.4g 4만5천원.에스쁘아 노웨어 밋츠 그레이 컬렉션 - 가볍게 밀착되고 건조하지 않은 매트 립스틱. 도시적인 그레이 컬러를 바탕으로 한 4가지 색상이 출시됐다. 3.2g 2만2천원.톰포드 뷰티 누드 립 컬러 - 풀 커버리지, 크림 텍스처, 새틴 피니시인 누드 계열 립 컬러. 런웨이 무대에서 많이 선보인 장미, 토프, 복숭아, 커피 등 뉴트럴 색상 위주. 3g 6만4천원.나스 에어 매트 립 컬러 - 마치 ‘블러’ 처리한 것처럼 부드러워 보이는 매트 립 컬러. 드래곤 걸, 돌체 비타 등 나스 립 제품 히트 컬러가 추가됐다. 독특한 어플리케이터로 쉽게 섞이며 덧바를 수 있다. 신 색상 6종, 7.5mL 3만9천원(9월 23일 선출시).VDL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 - 수플레를 연상시키는 크리미한 벨벳 텍스처 립 틴트. 프라이머 성분이 입술 주름을 채우고 도톰하게 볼륨감까지 준다. MLBB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가을·겨울에 어울리는 컬러들. 전 5색상. 4.8g 2만8천원.
 
 
 

’90년대 슈퍼 모델들처럼, 벽돌색 오버사이즈드 립

신디 크로포드, 클라우디아 시퍼, 나오미 캠벨, 린다 에반젤리스타 등 ’90년대부터 2천년대 초까지 왕성히 활동한 슈퍼 모델들은 패션뿐 아니라 워킹, 메이크업으로도 런웨이 위의 전사 군단같은 모습을 보였다. 모든 게 강인하고 풍부한 인상이었는데 얼굴엔 각이 확연하게 꺾인 갈매기 눈썹, 또렷한 눈매에 사선으로 진하게 음영이 들어간 뺨, 더는 육감적일 수 없는 입술이 자리 잡고 있었다.
 
@maisonalaia@hermes@loewe@amiparis
시대를 관통한 립 컬러는 ‘번트 레드’부터 ‘브릭 레드’까지 불길이 살짝 가라앉은 빨강이었다. 마릴린 먼로 시절처럼 노골적이진 않지만, 내면의 정열을 보여주기엔 충분한 컬러. 이번 가을, 구찌·에르메스· 알라이아· 로에베·아미 등 여러 패션 브랜드가 이 정열적인 레트로 룩을 선택했다. 피부는 균일하고 매트하게 처리하고 눈썹은 한 올 한 올 결을 살려 그린 후 입술은 조금 얇다 싶은 부분을 바깥으로 늘려 선을 또렷하게 그리고 안을 번트 레드 계열 립 제품으로 채워 주면 된다.
 
맥 루비스 크루 파우더 키스 립스틱 - 전설적 레드 컬러 ‘루비 우’를 4가지 질감과 패키징으로 재 출시한 한정판 컬렉션 중 질감이 매트한 립스틱.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 #루비 뉴 3g 3만4천원.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 입술에 유·수분 2중 보습막을 형성하는 세럼 베이스 립스틱. 톤 다운된 핑크 컬러 39호 로즈 베일과 따뜻한 레드 컬러 56호 플레어 레드가 추가됐다. 3g 4만원.구찌 쿠션 드 보떼 - 밀착력은 좋으면서 빛을 머금은 듯한 피부를 표현. 글라이콜과 글리세린 등 보습 성분과 블랙 로즈 오일, 리포크로만, 버터플라이 부시 추출물 등 좋은 식물 성분이 함유됐다. 전 6색상 정품 14g 8만9천원 리필 6만2천원.돌체앤가바나 트랜스루센트 루스 세팅 파우더 - 얇은 베일을 씌운 듯 보송하게 마무리 되며 지중해 햇살처럼 광채가 도는 가루 파우더. 오렌지 블로섬, 만다린, 재스민, 프란지파니, 바닐라 오키드 등 지중해 자연의 향도 난다. 전 3색상 10g 6만4천원.베네피트 포우마드 브로우 포마드 - 고정력 최고인 헤어 스타일링제 포마드에서 착안한 눈썹용 제품. 바를 땐 부드럽지만 36시간 지속되며 워터프루프, 스머지 프루프 기능이 있다. 전 8색상. 5g 3만1천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

선배's 어드바이스 더 보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