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예촌 by 켄싱턴
」
인스타그램 @namwonyechon
남원과 한옥 그 자체의 감성을 담은 숙소! 이곳은 바로 광한루원 옆에 있는 남원예촌입니다. 대표적인 한옥 명장들이 직접 자연에서 얻은 재료와 함께 전통 방식으로 지어낸 명품 한옥에서 하룻밤 머물 수 있는 곳이죠. 시내 근처에 있어 주변에 볼거리가 많으며, 조용해서 힐링하기에도 좋은 숙소랍니다. 남원예촌 by 켄싱턴의 ‘한옥의 여름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더 저렴하게 조식과 빙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대청마루에 앉아 시원한 빙수를 먹으며 쉬어도 좋을 것 같네요. 남원예촌에서는 판소리 가야금 체험, 한복 체험,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니 아름다운 한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주소 남원시 광한북로 17
인스타그램 @namwonyechon
스테이 리운
」
인스타그램 @stay_riun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옥을 만날 수 있는 신상 감성 숙소, 스테이 리운은 독채 한옥 스테이입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 이뤄진 건물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죠. 스테이 리운은 사랑채와 더 넓은 본채, 두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랑채와 본채 앞, 잔잔하게 흐르는 수공간의 물소리와 정원에 있는 남원의 시목, 배롱나무가 평화로운 여유를 느끼게 합니다. 넓고 예쁜 거실엔 탁 트인 통창과 함께 다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도 도구들과 차도 준비되어 있죠. 게다가 빔프로젝터와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스테이 리운은 없는 게 없는 완벽한 숙소인 것 같네요.



주소 남원시 고샘길 53-7
인스타그램 @stay_riun
무아 한옥 게스트하우스
」
인스타그램 @mua_hanok_guesthouse
정원과 거실에서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규모 한옥 게스트하우스, 무아. 시청 옆 남원 요천강 강가에 인접한 곳으로, 귀여운 벽화가 그려진 작은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오래된 빨간 양옥집의 무아 한옥이 파란 대문과 함께 반겨줍니다. 무아 한옥의 정원은 그리 크진 않지만 다양한 색색의 꽃들을 만나 볼 수 있어 아기자기한 시골 감성을 더해주죠. 주인 할머니의 멋들어진 작품들과 빈티지 용품들로 꾸며진 내부엔 가끔 작은 개인 전시회를 열어 작품들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답니다. 거실은 공용공간으로 이용돼서 낯선 사람들과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이번 여름엔 고즈넉한 무아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남원시 요천로 1501-27
인스타그램 @mua_hanok_guest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