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배부른 다이어트 샐러드! 변정수의 샐러드와 주스 레서피

영양가 없는 식단은 이제 그만! 한결같은 몸매를 유지하는 변정수의 다이어트 레서피.

BY이재희2021.07.28
@hoyatoya

@hoyatoya

모델에서 배우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자기 자리를 지키는 변정수는 시간이 흘러도 전성기와 같은 몸매를 유지합니다.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는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철저한 생활 습관을 증명하죠. 그런 그녀가 즐겨 먹는 건강식 레서피가 있다고 해요. 바로 다양한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간 샐러드와 체지방 분해에 탁월한 ABC 주스입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살펴볼까요?

 

살찔 걱정 No! 배부른 샐러드 레서피

‘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
변정수는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조화로운 맛의 샐러드를 추구합니다. 완성도 높은 샐러드를 위해서는 다양한 재료를 준비해야 해요. 어린 잎채소, 아삭한 양배추, 쌉싸래한 치커리, 씹을수록 고소한 로메인 등 식감과 맛이 다양한 녹색 채소와 크리미한 아보카도, 새콤한 레몬,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흑토마토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모자란 영양을 보완하기 위한 낫 또, 단맛과 신맛을 더해줄 개복숭아, 햄프씨드, 병아리콩 같은 토핑 재료와 바삭한 식감을 책임질 직접 만든 크루통도준비했어요. 독특한 풍미의 체리 페퍼 크림치즈, 톡톡 터지는 식감이 매력적인 바다포도 같은 생소한 재료부터 단백질과 비타민 E가 가득한 명란도 아낌없이 넣을 예정! 마지막으로 후추, 핑크 소금, 칠리소스 등 샐러드 맛의 완성도를 올려줄 재료들까지 빠짐없이 꺼내놓고 요리 시작! 
 
‘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
‘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

‘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

재료 준비가 끝나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게 샐러드의 매력이죠. 먼저 보울에 양상추, 로메인처럼 큰 야채들을 깔고 어린 잎채소나 치커리처럼 작은 사이즈의 야채들은 가운데에 수북하게 얹어줍니다. 그 위에 레몬즙을 추가하고 반으로 자른 아보카도는 한입에 넣기 좋게 계량스푼으로 덜어서 샐러드 위에 올려주세요. 그다음 올리브 오일을 둘러주고 명란과 흑 토마토, 개복숭아, 체리 페퍼 크림치즈를 썰어 먹음직스럽게 데커레이션해줍니다. 여기에 단백질원이 되어줄 양념한 낫또와 푹 삶은 병아리콩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다채로운 식감을 더해줄 바다포도, 햄프씨드를 올리고 후추와 비니거를뿌려줍 니다. 마지막으로 크루통이 눅눅해지지 않도록 작은 그릇에 따로 담아 샐러드 옆에 놓아주면 한 끼 식사로 더할 나위 없는 푸 짐한 샐러드 완성! 자주 먹는 비슷비슷한 샐러드 레서피에 질렸다면, 변정수처럼 다양한 재료들을 곁들여보세요.
 

내장 지방 해소에 굿! ABC 주스

‘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
‘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

‘나는 변정수다’ 유튜브 영상 캡쳐

변정수는 샐러드를 먹은 후 입가심으로 마실 ABC 주스를 만들었어요. ABC 주스는 주재료인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이니셜을 딴 건강 주스로 해독 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만드는 방법도 무척이나 간단한데요, 당근 1개, 사과 1개, 비트 1/3을 적당한 크기로 깍둑썰기해준 후 물 200mL와 함께 믹서에 넣어 되직한 농도가 될 때까지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착즙기보다는 믹서기에 갈아야 효과가 좋으니 참고하세요. 기본 ABC 주스를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변정수만의 팁! 주스에 올리브 오일을 살짝 두르고 레몬즙을 소량 넣으면 깊은 풍미와 상큼한 향기를 느낄 수 있어요. 스타일리시한 그녀는 길게 자른 셀러리를 주스에 꽂아 마치 브런치 레스토랑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근사한 비주얼로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