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슬기로운의사생활 D-7, 마지막에 어떻게 끝났더라? + 떡밥정리

익송 커플? 겨울정원? 석형의 전 부인 등장? 익순의 반지는 왜 돌아온 거지? #슬기로운의사생활시즌2 #6월17일첫방송

BYELLE2021.06.10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로 작년 우리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줬던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즌2 방송을 일주일 앞두고 있어. 악역이나 막장 소재가 없는데도 몰입하여 보게 되고, 극중 누군가에 빙의해 어느샌가 그를 응원하게 되는 특별한 힘을 가진 드라마였지. 시즌2 티저 영상을 보자마자 그때 그 감정이 새록새록 기억 나. 위로를 받는 기분!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포스터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포스터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단순한 메디컬 드라마가 아니야. ‘의사라는 직업을 가진 이들을 둘러싼 평범한 인생 이야기’로 보는 것이 더 정확할 거야. 병원은 생로병사의 집합체잖아. 누군가는 태어나기도 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생을 마감하기도 하는, 한 편의 인생 같은 곳이니까. 덤덤한 모습으로 환자에게 안 좋은 소식을 전하면서도 뒤에서는 뜨거운 눈물을 삼키던 이들. 의사로서의 나와 평범한 사람으로서의 나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뇌하며 성장하는 ‘99즈’의 이야기는 시즌2에서도 여전히 유효할 전망이야.
 
그치만 시즌2에도 관전 포인트가 있는 법! 굵직굵직한 떡밥으로 시청자들을 모두 코난으로 만들었던 ‘99즈’의 러브라인들! 시즌1 말미, 채송화(전미도)에게 깜짝 고백한 이익준(조정석) 기억나지? 그 뿐만이 아니야.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장겨울(신현빈)과 안정원(유연석)은 또 어떻고! 장겨울 선생의 고백 때문에 안정원이 신부가 되길 포기하고 병원에 계속 남기로 했잖아.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화면 캡쳐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화면 캡쳐

시즌1에서 추민하(안은진)에게 고백을 받았지만 끝끝내 거절한 양석형(김대명). 혼란스러운 마음을 다 잡던 도중 그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와. 이혼한 전 부인인 ‘윤신혜’에게서 말이야. 시즌2에 과연 윤신혜가 직접적으로 모습을 드러낼지는 미지수지만 잔잔한 호수에 돌을 던진 건 분명해!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화면 캡쳐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화면 캡쳐

이익준의 동생 익순(곽선영)과 김준완(정경호)의 러브라인도 의문스러운 떡밥만을 남겨둔 채 끝이 나버렸지. 익순이 유학을 떠나던 날 응급 수술 때문에 배웅하러 나가지 못했던 준완. 결국 그는 익순에게 반지를 보내기로 했어. 그런데 그게 수취인불명으로 반송된 거야! 이를 두고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익순이 다시 돌아온 거다’, ‘주소를 틀리게 입력한 거다’ 등등 의견이 분분했어. 이 둘은 과연 어떻게 될까?
 
‘슬의생’ 시즌2를 일주일 앞둔 오늘, tvN에서는 ‘99즈’의 캠핑 생활을 방영할 예정이야. 시즌1을 끝내고 한층 더 돈독해진 이들의 케미를 확인해봐! 저녁 8시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