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작은 여자들을 위한 올 시즌 긴급 처방전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분명 같은 옷이다. 런웨이를 걸어 나오는 모델처럼 길쭉길쭉하면야 문제될 게 없지만 피팅 룸에 들어가면 얘기가 달라진다. 눈 앞에 보이는 게 바로 현실이라는 말씀. ‘반올림해서 겨우 160cm’ 의 신장을 가진 에디터가 이번 시즌 키룩 을 어떻게 소화할 수 있을지 폴앤앨리스(PAUL&ALICE) 디자이너 주효순에게 제대로 처방받았다. ::폴앤앨리스, PAUL&ALICE, 키 작은 여자, 키 은 여자 패션, 2011 S/S :: | ::폴앤앨리스,PAUL&ALICE,키 작은 여자,키 은 여자 패션,2011 S/S ::

Miss Shorty 고민이에요! 가장 입고 싶은 룩이지만, 바지 밑단을 한 뼘 넘게 잘라내야 할 것만 같은 공포감이 앞서는 게 사실이에요. 적당히 상체를 가릴만한 ‘눈속임’도 허용되지 않는 원피스니까요. Designer 처방입니다! "캐주얼해 보이지 않는 점프수트라면 높은 웨지힐을 신어보세요. 반대로, 데랙램 컬렉션처럼 캐주얼한 스타일엔 무리하게 킬힐을 신기보다는 캔버스화를 신는 것이 좋고요. 점프수트는 허리선이 낮은 경우가 많으니 벨트를 활용하면 허리선이 높아 보여 키가 커 보이니 참고하세요." Miss Shorty 고민이에요! 레이디라이크룩의 정수, 하지만 어정쩡한 길이의 미디 스커트만큼 키 작은 여자들에게 원망의 아이템도 없을 거에요. 킬힐은 단연 포기해야 하는 스타일인데, 스커트 길이마저 어중간한 길이에서 잘려 보여 다리가 짧아 보이진 않을까요? Designer 처방입니다! "풍성한 플레어 스커트는 하체의 볼륨이 커 전체적으로 스타일이 무거워 보일 수 있죠. 이럴 땐 반드시 무릎 밑의 선을 지켜 입는 것이 좋아요. 사실, 키가 작다면 끌로에 컬렉션의 플레어 스커트보단 H라인의 미디스커트를 권하고 싶네요. 하체의 보디라인을 살려주는 피트되는 H라인의 스커트라면 플랫 슈즈나 굽이 낮은 슬링백 슈즈를 신어도 다리가 짧아 보이지는 않으니 걱정마세요." Miss Shorty 고민이에요! 아마 이번 봄/여름 시즌, 리얼웨이를 가장 많이 휩쓸 것 같은 ‘대세’ 아이템인 롱스커트를 입을 때캔버스화나 플랫 슈즈가 잘 어울리는데, 키가 작아 보일까봐 고민이에요. 어떤 아이템과 스타일링 해야 할 지가 가장 고민이에요. Designer 처방입니다! "요즘 너무 사랑 받는 아이템인 롱스커트. 다양한 소재와 컬러가 있는 만큼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고르되, 상의를 짧은걸로 선택해서 하체가 길어 보이도록 강조하세요. 요즘에는 다들 라이더 재킷에 롱스커트, 캔버스화를 많이 신던데 캐주얼한 롱스커트라고 해서 캔버스와 매치할 필요는 없어요. 오히려 일명 통굽슈즈, 플랫폼 슈즈라면 트렌디하면서도 키가 커보이겠죠? " Miss Shorty 고민이에요! 여자라면 누구나 플레어 팬츠에 대한 환상이 있어요. 멋진 커리어 우먼을 떠올려도 그렇고, 쇼윈도에 걸린 팬츠를 보면 멍하니 보다가 옷을 집고 피팅룸까지 들어가기도 하는데요, 막상 입고 나면 자신감은 순식간에 땅 속으로 가라앉죠. Designer 처방입니다! "플레어 팬츠를 키 큰 여자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는 건 고정관념이에요. 적당히 기장을 수선하면 오히려 키가 커 보이는 똑똑한 아이템이 될 수 있죠. 대신에 아주 미니멀한 스타일을 시도해보세요. 상하의의 컬러를 통일해 전체적으로 시선의 흐름을 분산시키지 말고, 팬츠를 강조하도록 가급적 짧은 상의를 입고 팬츠 속에 숨은 일등공신, 높은 펌프스를 신어보세요. 플레어 팬츠는 무릎부터 발목까지 라인이 넓에 떨어지기 때문에 앞 코가 슬림하게 떨어지는 스틸레토 힐이라던지 오픈 토 슈즈를 신어서 살짝 보이는 포인트 스타일링에 신경 쓰는 것도 좋겠죠." Miss Shorty 고민이에요! 스트라이프 패턴은 기본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체형에 따라서 가로 패턴과 세로 패턴의 차이가 있나요? Designer 처방입니다! "보통 스트라이프 패턴을 캐주얼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하고 쉽게 구매하지만 소화하기 까다로운 강렬한 패턴이랍니다. 입어보면 의외로 강한 무드를 연출하는 아이템이 많고요. 때문에 스트라이프 패턴을 입을 경우엔 매칭하는 아이템을 최대한 심플하게, 과한 스타일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론적으로는 가로보단 세로 패턴이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