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마인’ 이보영의 메이크업, 얼굴이 다한 걸까? 이보영 메이크업 담당에게 물어봄 #뷰파인더

대체 어떻게 메이크업했나요?

BY송예인2021.05.25
사진 tvN

사진 tvN

드라마 〈마인〉의 재벌 집 며느리, 기 셈의 표본, 서희수역의 배우 이보영의 메이크업은 어떻게 완성되었을까요? 이보영 배우 메이크업 담당 서울베이스 최수일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Q. 드라마 〈마인〉 이보영 배우 메이크업의 키워드는?

사진 tvN

사진 tvN

클린 베이스, 포인트 립!
 
전직 배우이자 재벌가 며느리 ‘서희수’역은 온화하면서도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입니다. 입고 나오는 의상 또한 화려하죠. 이에 맞춰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 표현과 함께 또렷한 눈매, 의상에 맞는 립으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Q. 흠잡을 곳 없이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피부 표현은 어떻게 연출했나요?

사진 tvN

사진 tvN

최대한 얇은 베이스 연출을 하려 노력했어요. 파운데이션 제형도 다소 묽으면서 세미 매트한 피부 표현이 되는 제품으로 선택했죠. 컨실러도 하이라이트 부분이나 눈 밑, 콧방울을 가볍게 커버하는 정도로 최소한만 사용했어요. 셰이딩은 마무리 단계에서 파우더 타입으로 가볍게 쓸어 주는 정도로 마무리했습니다.
 
 

Q. 이렇게 얇은 베이스도 완벽하게 보이는 건 역시 이보영 배우의 피부 자체가 좋기 때문일까요?

네. 배우님 피부 자체가 얇고 요철 없이 매끈한 타입이에요. 생얼도 이미 완성형일 정도로요! 피부톤 또한 밝고 맑아서 퍼스널 컬러와 관계없이 거의 모든 컬러를 예쁘게 잘 소화하는 편입니다.
 
 

Q. 베이스 외에 특별히 공을 더 들여 완성한 부분이 있다면요?

사진 tvN

사진 tvN

속눈썹! 특히 뷰러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예쁘게 올라가게끔 신경을 많이 썼어요. 물론 마스카라를 바른 뒤 나무 꼬치에 불을 붙인 거로한 번 더 올리는 일명 ‘불고데’를 하는 등 깔끔하게 연출하려 노력했지만, 개인적으로 깔끔한 속눈썹 연출을 위해선 뷰러 단계가 생명인 것 같아요. 일반 뷰러로 속눈썹을 올린 뒤 일반 크기보다 더 작은 사이즈의 부분 뷰러를 사용해 앞뒤 속눈썹을 꼼꼼하게 한 번 더 집어 주었어요.
 
 

Q. 다른 드라마 메이크업과 다른 점이 있다면?

사진 tvN사진 tvN사진 tvN
사실 지금까지 한 작품의 룩 중 드라마 〈마인〉의 서희수 메이크업이 가장 진한 편에 속해요. 재벌 집 며느리 역할이기 때문에 의상 컬러도 매우 화려한 편이고, 세트장 또한 소품 하나하나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들죠. 그래서 각 씬 마다의 룩에 맞춰 립 컬러를 다채롭게 바꿔봤어요. 다만 지나치게 과해 보이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해 연출했습니다.



*뷰파인더 Beau-Finder
아이돌부터 드라마 배우, 내가 찾던 셀럽의 ‘그 룩’! 실제 담당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에게 직접 질문해드립니다! 

셀럽의 '그 스타일' 뷰파인더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