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초보 독립러 수현의 자취 꿀템

이제 막 자취를 시작한 악뮤 수현이 ‘내돈내산’한 꿀템을 ’자취러’들에게 추천합니다.

BY이재희2021.04.24
JTBC 유튜브 영상 캡처JTBC 유튜브 영상 캡처JTBC 유튜브 영상 캡처
JTBC 예능 프로그램 〈독립만세〉를 통해 생애 최초로 독립생활을 공개한 악동뮤지션의 수현. 23년 만에 엄마와 떨어져 혼자 살게 된 그녀는 마음대로 해도 잔소리하는 사람 없는 나만의 공간에서 먹고 싶던 배달 음식을 마음껏 시켜 먹는 등 독립의 기 쁨에 한껏 들뜬 초보 자취러의 모습으로 매회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배송 온 가구를 우여곡절 끝에 조립하고, 그 뒤에 남은 쓰레기 청소와 식사 후 뒷정리는 모두 내 몫이지만 그래도 마냥 행복해요~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찐’ 현실 독립 라이프를 통해 한 걸음 성장하며 ‘쌩’ 초보 자취러의 모습을 탈피하고 있는 그녀가 얼마 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내돈내산’한 자취 꿀템을 소개했습니다. 과연 어떤 물건들이 그녀의 삶의 질을 올려주었을까요?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평소 음식을 먹을 때 옷에 흘리는 일이 많은 그녀에게 얼룩 제거제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독립 전에는 세탁기에 넣고 빨기만 하면 얼룩이 지워지는 줄 알았지만, 모두 엄마의 손길을 거쳐 깨끗한 옷으로 탄생할 수 있었다는 사실 또한 깨닫게 되기도 했 죠. 인터넷 폭풍 검색으로 구매하게 된 이 세제를 이용해 세탁 전 얼룩이 묻은 부분에 뿌려주면 말끔하게 세탁할 수 있어요.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독립에 낭만 한 스푼을 더하는 커피 캡슐은 자취 선배인 이하이의 집에 놀러 갔다 알게 된 제품입니다. 머신에 이 캡슐을 넣고 추출하게 되면 카페 부럽지 않은 맛있는 아메리카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네스프레 소 바닐라 커스터드 파이 캡슐은 수현의 강추템!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이수현 유튜브 영상 캡처

청소부터 설거지까지 집안일은 해도 해도 끝이 없죠. 그중에서도 특히 먹고 난 뒤 설거지는 세상 가장 귀찮은 집안일 중 하나 일 것 같아요. 혼자 차려 먹어도 온 가족이 차려 먹은 것처럼 그릇이 수북하게 쌓여 고민이라면 수현도 극찬하며 사용 중인 나 눔 접시를 눈여겨보세요. 접시 하나에 여러 반찬을 깔끔하게 나눠 담을 수 있어 설거지는 반으로 줄이며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Keyword

Credit

  • 에디터 정미나(130 Collective)
  • 사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