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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늬가 알려주는 저칼로리 식료품

칼로리는 덜고, 건강 지수는 높여줄 이하늬의 주방 속 추천템을 소개합니다.

BY장효선2021.03.04
 
 @honey_lee32

@honey_lee32

건강 미인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이하늬는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해오고 있어요.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요리에 흥미를 갖게 된 그는 엄선한 식자재를 사용하려고 노력하죠. 이하늬는 자신의 관리 비법을 궁금해했던 팬들을 위해 평소 물과 공기처럼 가까이 두고 애용하는 자신만의 몇 가지 건강 아이템들을 공개했습니다. 주방을 탈탈 털어 추천하는 식자재를 활용해 더 가볍고 영양가 있는 식단을 만드는 법을 살펴볼까요?  
 

곤약 쌀 

‘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
한식 파인 그에게 곤약 쌀은 필수! 주식으로 자주 먹게 되는 밥의 칼로리를 낮추기 위해 현미나 백미에 곤약 쌀을 섞어 요리합니다. 맛의 차이도 거의 없는 데다 100g에 150kcal의 열량을 내는 쌀에 비해 100g에 10kcal 정도로 열량이 매우 적은 곤약 쌀은 다이어트 중에도 밥을 포기 못 하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식자재예요. 체에 곤약을 걸러내고 찬물에 헹궈서 쌀과 섞어 밥솥에서 익혀주면 되니 조리법도 간단합니다.  
 

누들과 파스타 

‘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
이하늬는 주방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면 종류를 구비해두고 있어요. 넓은 곤약 면으론 크림소스 파스타를 만들어 먹고 여름철엔 병아리콩과 올방개가 함유된 곤약 면을 이용해 비빔 국수를 만들어 먹어요. 글루텐 프리 퀴노아 파스타와 메밀면도 자주 애용하죠.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알려진 파스타 요리도 식자재를 바꾸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요. 퀴노아와 브라운 라이스로 만든 푸실리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중에 활용하기 좋아요. 또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지방 흡수를 돕는 쿠스쿠스는 동량의 뜨거운 물에 불리기만 하면 되니 조리법도 간단합니다. 콜드 파스타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샐러드 위에 뿌려 먹으면 오독오독한 식감을 즐기기에도 굿! 
 

식빵과 잼 

‘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
공복 운동이 힘들다면 이하늬의 팁에 귀 기울여보세요. 그는 운동 전, 저당질 식빵에 식품 첨가물이 없는 아몬드 스프레드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잼을 얹어 먹곤 합니다.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로 만든 잼은 설탕으로 만든 잼처럼 달콤하지만, 칼로리는 낮아 훨씬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샐러드 소스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메이플 시럽과 꿀, 초콜릿  

‘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
이하늬는 메이플 시럽과 꿀도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선호해요. 천연 메이플 시럽과 벌꿀 스틱, 100% 유기농 인증을 받은 카카오 초콜릿 등을 즐겨 먹죠. 초콜릿을 좋아하는 그는 달달한 것이 당길 때면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을 먹는다고 해요. 보통의 초콜릿보다는 쓴맛이 강하지만 소량 섭취하면 초콜릿이나 디저트 등의 당분을 먹고 싶은 욕구를 가라앉혀준다고 해요.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가 들어간 초콜릿도 그의 애정템! 고강도의 단맛이 느껴지지만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아 훨씬 건강하다고 하네요.  
 

들깨 현미 가래떡 

‘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
누구나 다이어트 중에 겪는 유혹 하나. 바로 달달하고 매콤한 떡볶이죠. 이하늬는 이런 욕구를 건강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백미로 만든 떡 대신 현미나 들깨, 곤약 등으로 만든 떡을 이용해 떡볶이를 만들어 먹습니다. 이때 양념엔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이나 스테비아를 넣어 당분을 보충해요. 이 건강 떡은 떡볶이로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그 자체로 곡물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어 프라이팬에 그냥 구워 먹어도 굿! 
 

천연 탄산음료와 애플 사이다 

‘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
친구의 추천으로 처음 접하게 된 천연 탄산음료는 설탕과 감미료가 들어있지 않아 즐겨 마시는 음료입니다. 특히 점심을 조금 과하게 먹었거나 중요한 스케줄을 앞두고 절식을 해야 할 때 이 음료를 마신다고 해요. 우리가 시중에서 접할 수 있는 탄산음료의 맛과 거의 똑같다고 하니, 이왕이면 좀 더 건강한 천연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겠죠? 그녀가 소개하는 또 다른 음료는 애플 사이다인데요, 음식을 과하게 먹어 속이 더부룩할 때 차가운 물에 애플 사이다 한 스푼을 섞어 마시면 속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하늬는 여기에 좋아하는 시나몬 가루를 톡톡 뿌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애플 사이다를 즐겨 마셔요. 
 

그린 스무디와 구기자 

‘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하니모하늬’ 유튜브 영상 캡처
이하늬는 아침 식사로 그린 스무디를 마십니다. 매번 여러 종류의 야채를 사서 손질하고, 갈아먹는 게 번거롭다면 그가 소개하는 그린 슈퍼 푸드 파우더에 주목해보세요. 레몬 껍질, 카르다몬, 진저, 치아시드, 파파야 등 몸에 좋은 재료들이 들어있어 쉽고 빠르게 스무디에 건강을 채워 넣을 수 있어요. 그는 스무디를 만들 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구기자를 넣어줍니다. 구기자에서 나오는 자연적인 단맛 덕분에 더 맛있는 스무디가 완성된다고 해요. 이하늬의 구기자 사랑은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말린 구기자는 씹으면 씹을수록 젤리처럼 말랑말랑해지는데요, 군것질하고 싶을 때 건강한 씹을 거리를 제공하죠. 또 뜨거운 물에 우리거나 끓여서 수시로 마신다고 해요.  
 
이하늬 식재료 소개 영상1 
 
이하늬 식재료 소개 영상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