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여신강림> 문가영 VS. 박유나 #VS드라마패션

이렇게 상큼해도 되나요? 오늘의 주인공은 글로벌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여신강림> 속 문가영과 박유나! 지금 딱 참고 하기 좋은 두 배우의 드라마 속 패션을 들여다봤습니다.

BY소지현2021.01.24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외모 콤플렉스를 '화장'으로 극복한 소녀 주경이와 남모를 상처를 지닌 수호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 오늘 '#VS드라마패션'에서 다룰 드라마는 바로 매주 수, 목요일 밤을 책임지고 있는 〈여신강림〉입니다. 이 드라마를 통해 배우 문가영은 메이크업 실력 만렙, 사랑스럽고 긍정적인 성격의 '임주경'을, 박유나는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걸크러시 매력을 지녔지만 수호와 주경의 마음을 알고 나서 '흑화'하는 '강수진'으로 변신했어요. 상큼하고 풋풋한 매력이 느껴지는 두 배우의 드라마 속 패션, 함께 살펴볼까요?  
 

오버사이즈 재킷 PICK! 닮은꼴 제작발표회 패션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오버사이즈 핏의 재킷을 마치 미니 드레스처럼 연출한 두 배우의 룩! 실루엣은 닮았지만, 컬러와 패턴 때문에 전혀 다른 무드를 자아내네요. 먼저 문가영이 선택한 룩은 바로 발망의 트위드 재킷. 박시한 실루엣에 레드 & 그린 컬러의 클래식한 타탄체크 패턴이 돋보이죠. B 로고의 와펜과 골드 버튼 디테일 덕분에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까지 더해줬고요. 블랙 스타킹에 블랙 펌프스로 강약을 조절해 재킷에만 오롯하게 포인트를 줬답니다.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한편 박유나는 블랙 재킷으로 강렬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이는 에고이스트의 하프 재킷이에요. 주얼 장식의 벨티드 디자인이 포인트! 벨트로 스타일링의 포인트를 주면서 동시에 프로포션을 정돈했어요. 프리모떼의 링과 골드 드롭 이어링으로 재킷과 찰떡인 액세서리 스타일링을 선보였고 문가영과 마찬가지로 블랙 펌프스로 슈즈는 심플하게 연출했어요.  
 

교복에 더해주는 '한끗' 포인트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고등학생의 이야기를 다룬 만큼 학교가 드라마의 주 배경이 되는 〈여신강림〉. 덕분에 배우들의 교복 패션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먼저 메이크업으로 새봄고의 여신이 된 주경이의 교복 패션을 모아봤어요. 포인트는 바로 사랑스러운 핑크와 다양한 리본 타이 연출! 기본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재킷과 베스트, 스커트를 제외하고 다양한 스타일로 변주를 주고 있는데요. 주경의 다정하고 활발한 성격과 잘 어울리는 베이비 핑크 톤의 블라우스나 리본을 더해주고 있어요.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로 타이를 연출하기도 하고, 가느다란 블랙 타이로 네크라인을 리본으로 스타일링하고 있답니다.
 
@youna_1997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youna_1997@youna_1997@youna_1997
그렇다면 수진이의 교복 패션은 어떤 모습일까요? 당당하고 쾌활한 성격에 맞춰 교복 패션도 그 결을 같이 합니다. 오버사이즈 니트 베스트로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거나 컬러도 블랙, 브릭 오렌지, 라일락처럼 주경이 보다는 좀 더 차분하고 시크한 톤으로 조절하고 있죠. 또 하나의 키 아이템은 바로 오버 니하이 삭스! 미니스커트와 찰떡같은 궁합을 이루면서 산뜻하고 상큼한 매력이 느껴지도록 연출했어요.  
 

풋풋하고 상큼하게! 청춘들의 데일리룩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youna_1997@youna_1997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드라마 〈여신강림〉에선 10대 소녀들은 물론 20대 초, 중반까지 참고하면 좋을 다양한 데일리 룩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교복을 활용한 프레피 룩부터 데님 재킷으로 포인트를 준 룩, 요즘 같은 날씨와 잘 어울리는 무스탕 룩 등이 바로 그 예시죠. 쾌활하고 명랑한 주경이의 성격을 반영한 룩들은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은데요. 교복 위에 매치한 체크 코트는 데님 팬츠와도 잘 어울릴 아이템이죠? 또 청재킷 +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거나 카키 컬러의 퀼티드 재킷을 매치하는 식으로 스트라이프 셔츠를 돌려 입는 방법에 대해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답니다.
수진이의 경우 좀 더 깔끔하고 클래식한 느낌인데요. 바로 체크 패턴을 활용하는 거죠! 네이비와 오렌지 컬러가 섞인 체크 셔츠 위에 상큼한 초록색 카디건을 매치하거나 베이지와 블랙 톤의 타탄체크 카디건에 블랙 슬랙스를 매치해 깔끔하고 세련된 데일리 룩을 완성했어요. 지금 바로 슬라이드를 넘겨 두 배우의 드라마 패션에서 데일리 룩 힌트를 얻어보세요! 
 

보너스! 호러 만화 마니아 주경이의 '리얼' OFF 룩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TVN Drama Facebook
메이크업을 지우고 일명 '뺑뺑이 안경'으로 불리는 뿔테 안경, 여기에 헐렁하고 그래픽으로 현란한 티셔츠까지 더해주면 주경이의 리얼 오프 룩 완성! 극 중 수호와의 연결고리이기도 한 주경이의 호러 만화 사랑은 룩에서도 그대로 반영된답니다. 학교에서의 핑크핑크한 옷차림과는 완전히 180도 다른 모습으로 메이크업 전/후만큼이나 스타일에서도 대비가 확실하죠? 긴 소매의 티셔츠 위에 패턴이 그려진 반팔 티셔츠를 레이어드해 입거나 후드 재킷을 더해 주는 식으로 편안하고 캐주얼한 룩을 선보이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