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기's Pick! 블랙 레더 코트 트렌드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정윤기's Pick! 블랙 레더 코트 트렌드

시크한 멋을 발하는 블랙 레더 코트 트렌드부터 시각과 청각을 만족시킨 '인플레이터블 스토어'까지. 슈퍼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전하는 11월의 소식들.

ELLE BY ELLE 2020.11.21
 

ON TREND

부드럽게 가공한 가죽 코트는 은은한 광택을 내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하죠. 이렇듯 우아한 매력을 자아내는 가죽 소재에 블랙 컬러를 입힌다면 어떻게 될까요? 특유의 고급스러움은 잃지 않되, 과감하면서도 반항적인 멋을 자아내며 룩의 분위기를 카리스마 있게 바꿔놓죠. 바로 이 블랙 레더 롱 코트가 올겨울 트렌드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은 장식 요소를 배제한 롱 코트에 과감한 블랙 레더를 사용함으로써 절제된 카리스마를 보여줬는데요. 몸의 곡선을 따라 부드럽게 떨어지는 가죽이 우아한 매력을 자아내는 에르메스 룩이 좋은 예입니다. 보다 대담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펜디 룩을 참고해 보세요. 기본적인 싱글 버튼의 테일러드 코트에 블랙 레더를 적용해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ITEM AWARDS 

불어오는 찬바람을 막아줄 필수 아이템, 클래식 디자인의 겨울 코트.
카푸치노 컬러와 로브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롱 코트는 가격 미정, Materiel by Mue. 큼지막한 아웃포켓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심플한 디자인의 베이지색 코트는 1백98만원, Wooyoungmi.오버사이즈 실루엣과 체크 패턴으로 캐주얼한 매력을 강조한 롱 코트는 가격 미정, Dries Van Noten. 짙은 카키 컬러와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밀리터리 무드를 가미한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는 2백78만원, Golden Goose. 고급스러운 숄 칼라와 벨트 디테일이 우아하게 어우러진 캐멀 컬러 코트는 4백98만원, Fabiana Filippi. 허리를 잘록하게 강조한 플레어 라인으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완성한 더블 코트는 8백95만원, Alaïa.
 
 

YK EPISODE

지난 10월 7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열린 보테가 베네타의 ‘인플레이터블 스토어’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부풀어 오를 수 있는’이라는 의미를 지닌 인플레이터블이란 이름에 걸맞게 특수 소재로 제작한 볼륨 있는 외관이 인상적이더군요. 이 프로젝트는 보테가 베네타와 현대카드 바이닐&플라스틱이 협업해 컬렉션이 선사하는 시각적 즐거움 외에도 청각적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있었습니다. 덕분에 소리를 입체적으로 듣게 해주는 아쿠스모니움을 경험할 수 있는 사운드 공간과 자연적 경관, 음향 텍스처를 함께 느낄 수 있었죠. 또 다니엘 리가 즐겨 듣는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보테가 베네타의 스피릿을 감상하다 보니 어느새 저 윤기도 이곳이 선사하는 공감각적 경험에 푹 빠져들었답니다.

Keyword

Credit

    스페셜 에디터 정윤기
    에디터 손다예
    사진 IMAXtree.com
    COURTESY OF BOTTEGA VENETA
    디자인 김려은
    기사등록 온세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