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만 17년차! 자칭타칭 프로자취러 배우 안보현의 집이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모두 직접 도배하고 꾸민 집과 함께 벽에 걸어둘 해바라기꽃 그림을 그리는 모습도 눈에 띄었는데요, 힐링의 목적도 있지만, 풍수지리설에 따라 금전운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림일 뿐인데 어떻게 돈이 굴러들어온다는 걸까요? 미신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사실 풍수지리는 오래전부터 이어온 우리의 전통문화입니다. 산과 물, 집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길흉화복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믿는 사상이죠. 최근에는 셀프 도배부터 인테리어까지 하는 1인 가구가 늘면서 ‘풍수지리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가구 배치, 소품, 그림 등 다양한 풍수지리 인테리어가 있죠.
노란 해바라기, 녹색 사과
배우 안보현이 그리던 노란 해바라기 그림과 함께 싱싱한 녹색 사과 그림은 재물운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해바라기는 번영과 풍요의 기운이, 녹색 사과 그림은 결실을 상징하기 때문이죠. 걸어 두는 장소도 중요합니다. 거실 소파에 앉았을 때 보이는 곳이나 현관문을 열고 들어왔을 때 바로 보이는 장소에 걸어 두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해요.
물이 많은 곳인 주방에는 항상 꽃이나 식물을 두어 꾸며야 합니다. 창가에 화분을 올려두면 재물운을 부르는 효과가 있고 부엌으로 가는 길목에는 잎이 작고 무성한 관엽식물을 두면 건강에 좋다고 해요.
항상 가족들이 모여 앉는 공간인 거실. 소파에 앉은 상태에서 보이는 위치에 밝은 색감의 풍경화를 걸어두면 가족 화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관문으로, 풍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현관 구조. 현관문을 열었을 때 왼쪽에 작고 둥근 거울을 두면 재물이 외부에서 들어오고 오른쪽에 두면 큰 명예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현관문 바로 맞은 편에 거울이 있거나 지나치게 큰 거울은 밖에서 들어오는 재물이나 복기운을 반사할 수 있어 피하는 게 좋아요.
침대는 안방 문을 열었을 때 대각선상에 위치에 있으며 벽면으로 머리가 향하도록 두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위치가 북쪽일 경우 안정감이 들어 숙면에 좋고 동쪽으로 두면 학습능력과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해요. 서쪽은 기운을 쇠하는 곳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