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뮤직비디오 차트를 씹어 먹었다! 나훈아의 ‘테스형!’

BTS, 블랙핑크 비켜! 한국 유튜브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에 나훈아가 등극했다.

BY장효선2020.10.23
지난 추석, 리모컨 쟁탈전이 벌어졌던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기억하시나요? 코로나에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나훈아의 열정적인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비대면 콘서트는 재방송이 없을 거라는 공지 때문에 시청률 29%를 넘기도 했죠. 그때 공개했던 ‘테스형!’ 노래는 여전히 뜨거운 인기몰이 중입니다.
 
DanalEntertainment 유튜브 캡쳐 이미지

DanalEntertainment 유튜브 캡쳐 이미지

나훈아가 소크라테스를 형이라고 부르짖는 노래 ‘테스형!’은 수많은 짤을 양성하기도 했는데요. 23일 유통사 다날엔터테인먼트는 ‘테스형!’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151만), 블랙핑크 ‘Lovesick Girls’(142만)를 모두 제치고 달성한 기록인 거죠. 나훈아의 ‘테스형!’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무려 745만 회입니다. 
 
〈테스형!〉은 나훈아가 무대를 떠난 11년간 간 힘들 때마다 아버지 산소 가서 쓴 글을 작곡하여 부른 노래라고 합니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 왜 이렇게 힘들어’ 외치는 가사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죠.
 
DanalEntertainment 유튜브 캡쳐 이미지DanalEntertainment 유튜브 캡쳐 이미지DanalEntertainment 유튜브 캡쳐 이미지DanalEntertainment 유튜브 캡쳐 이미지
이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는 바로 ‘아! 테스형’ 파트입니다. 노래인 듯 아닌 듯 실제 아는 형에게 한탄하듯이 부르는 부분에서 중독성을 느낄 수 있죠. 정적인 풍경 사진 위로 커다란 자막이 툭툭 얹어지고, 나훈아의 사진이 교차편집되는데요. 뮤직비디오를 보는데 마치 노래방에 온 것 같은 레트로한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습니다. 나훈아 팬들은 댓글로 ‘계속 노래를 해달라’며 응원의 댓글을 남겼는데요.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전 국민을 하나로 모은 최고의 곡이라는 평이 오갔습니다.  
 
유튜브에 나훈아 콘서트 풀버전까지 업로드되었습니다. 콘서트 영상으로 지치고 힘든 하루를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