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새 앨범
〈How You Like That〉이 발매하자마자 멜론 차트 1위는 물론이고 6월 28일(미국 시간) 자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50'차트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2020년 1월 기준으로 사용자가 무려 2억 7100만 명에 달하죠.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는 전 세계에서 발매된 음원들 중 일간 스트리밍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차트고요. 이번 기록이 더 반가운 이유는 기존 K 팝 최고 순위였던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기록한 3위보다 한 단계 높고, 지난해 블랙핑크가 ‘Kill This Love’로 세운 5위보다 높기 때문이에요. 뮤직비디오 역시 기록 행진 중입니다. 유튜브 역시 사상 최단 시간인 32시간 만에 1억 뷰를 기록했어요.
7월 호 〈엘르〉 코리아 커버의 뮤즈가 블랙핑크 로제라는 사실, 모두 아시죠? 로제에게 새 앨범에 대해 물었을 때 그녀는 이렇게 이야기했죠.
“이번 여름은 블랙핑크 컴백으로 시작할 것 같아 한층 기대돼요. 여러 이슈로 인해 세계적으로 분위기가 어두운 시기인 만큼 저희의 무대가 사람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요.” 스포티파이는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순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어요. 조만간 또 다른 좋은 소식이 들리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는 점이죠. 다 함께 ‘How You Like That’ 들으며 K-pop의 새 역사를 지켜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