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블랙핑크가 쓰는 K-pop의 새 역사

터졌다! 블랙핑크의 새 앨범이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온라인 플랫폼을 뒤흔들고 있다는 소식!

BY양윤경2020.06.30
블랙핑크의 새 앨범 〈How You Like That〉이 발매하자마자 멜론 차트 1위는 물론이고 6월 28일(미국 시간) 자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50'차트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2020년 1월 기준으로 사용자가 무려 2억 7100만 명에 달하죠.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는 전 세계에서 발매된 음원들 중 일간 스트리밍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차트고요. 이번 기록이 더 반가운 이유는 기존 K 팝 최고 순위였던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기록한 3위보다 한 단계 높고, 지난해 블랙핑크가 ‘Kill This Love’로 세운 5위보다 높기 때문이에요. 뮤직비디오 역시 기록 행진 중입니다. 유튜브 역시 사상 최단 시간인 32시간 만에 1억 뷰를 기록했어요.  
 
〈엘르〉 코리아 2020년 7월호

〈엘르〉 코리아 2020년 7월호

 
7월 호 〈엘르〉 코리아 커버의 뮤즈가 블랙핑크 로제라는 사실, 모두 아시죠? 로제에게 새 앨범에 대해 물었을 때 그녀는 이렇게 이야기했죠. “이번 여름은 블랙핑크 컴백으로 시작할 것 같아 한층 기대돼요. 여러 이슈로 인해 세계적으로 분위기가 어두운 시기인 만큼 저희의 무대가 사람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요.”  
 
 
스포티파이는 세계 양대 팝 차트인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순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어요. 조만간 또 다른 좋은 소식이 들리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는 점이죠. 다 함께 ‘How You Like That’ 들으며 K-pop의 새 역사를 지켜보아요!
 
 

'블랙핑크' 관련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