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네크 블라우스
포멀한 분위기의 핀 스트라이프 패턴과 여성스러움이 한껏 강조되는 볼륨과 드레이프의 만남!
제니는 스퀘어 네크 블라우스로 시크함과 고혹적인 아름다움을 모두 잡은 듯하네요.
스퀘어 네크라인은 걸리시한 분위기를 강조하는 아이템에 자주 사용됩니다. 프릴과 리본 디테일이 사랑스러운
나은의 크롭트 블라우스처럼 말이죠. 긴 머리를 한쪽으로 늘어뜨리고 목과 어깨라인을 살짝 드러내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거예요.
비슷한 분위기의 화이트 블라우스를 전혀 다르게 소화한
김수미와
윤보미. 쇄골이 드러나는 스퀘어 네크라인 블라우스를 입을 땐 헤어 스타일이 중요합니다. 김수미처럼 똑 단발 헤어 스타일로 연출하면 시크하고 윤보미처럼 낮은 포니테일은 로맨틱하죠. 함께 매치하는 주얼리에 따라 다른 인상이 연출된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스퀘어 네크 원피스
스퀘어 네크 블라우스가 주로 걸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면, 스퀘어 네크 원피스는 성숙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데 활용하곤 합니다. 퍼프 소매와 색감 있는 니렝스 원피스는 80년대 다이애나 왕세자비처럼 우아하고 당당한 인상을 남길 거예요. 버튼이 강조된 레드 드레스를 선택한
문가영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네요.
한보름은 어깨가 강조된 롱슬리브 드레스를 선택했어요. 좁은 스퀘어 네크라인과 순수한 화이트 컬러가 우아한 느낌을 주네요. 격식을 갖춘 자리에 어울리는 이런 드레스 하나쯤 옷장에 마련하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