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ILENE WOODLEY

CI에 참여하게 된 계기 처음 CI를 만났을 때 활동가들이 헌신적으로 일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다. 그들은 말만 하지 않고 실제 행동으로 보여준다. 전 세계에 걸친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환경 조직과 자연보호주의자들 그리고 정부 공무원들 사이에서 어떻게 연결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감탄했다.
열중하고 있는 목표 대양의 보호구역을 획기적으로 확장하는 일부터 맹그로브 숲 복원 지원, 삼림 채벌 방지까지 많은 당면 목표가 있다. CI는 이런 활동을 통해 ‘자연이 자연을 치유한다’는 신념을 전파하고 있다. 우리가 자연에 치유할 시간과 공간을 부여하면 자연은 다시 살아나 이 행성을 지속시킬 소중한 자원을 새롭게 마련해 줄 것이다.
활동하면서 목격한 최악의 일 내가 목격한 최악의 일은 종종 미디어가 환경 문제를 다루는 방식에 있다. 사람들에게 공포와 무력감을 전파해 결국 무관심하게 만들어버리는 일. 우리는 더 많은 성공 사례를 알릴 필요가 있다.
최근 환경 이슈에 대한 생각 점점 더 많은 사람이 다가오는 재앙 속에 어느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는 걸 자각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젊은이들이 더 큰 목소리를 내고 있다는 사실이다. ‘내일의 횃불’을 운반하는 그들은 과거에 없던 전 지구적 운동을 이끌어낼 수 있다.
내가 ‘지구의 대통령’이라면 아이들에게 상대의 모습을 바라보고, 얘기를 들어주는 공감 능력을 가르치는 것을 법으로 만들고 싶다. 우리가 타인을 대하는 방식을 고치지 않고서는 환경 문제 역시 해결할 수 없다. 환경이 입는 상처는 우리가 날마다 서로에게 입히는 상처의 거울과 같다. www.conservat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