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전세계적 유행인 '비건'! 채식하는 스타는 누구?
지금 전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트렌드을 꼽는다면? 정답은 바로 '비건'! 이하늬부터 임수정, 윤진서까지. 연예계 대표 채식주의자들의 식단도 엿봤어요!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과거에는 종교, 건강을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채식했다면, 최근 채색이 대세 of 대세 트렌드로 부상한 이유는 복합적이에요. 반려동물의 증가에 따라 동물의 권리와 존엄성에 대해 생각하는 이들이 늘기 시작했죠. 또 고기를 얻기 위해 이뤄지는 도축 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 역시 높아집니다. 점차 심각해지는 환경 오염과도 밀접하게 관련 있어요. 도축 과정에서 소비되는 엄청난 물의 양과 가축들이 배출하는 이산화탄소가 그 예시죠.
채식이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힙'하게 인식되는 문화도 주목할 만합니다. 환경과 웰빙을 중시하는 태도를 지닌 이들에게 윤리적인 가치 뿐만 아니라 SNS 속 '인스타그래머블'한 채식 식단 역시 매력적으로 다가온 거죠. 소셜미디어에서 '비건'과 관련된 해시태그는 지난해 대비 79% 상승했다는 통계(푸더블 랩 제공)가 있을 정도예요. 한국에서도 #비거니즘 해시태그를 붙여 비건으로 살아가는 법에 대해 공유하는 흐름이 늘어가고 있답니다. 그야말로 전 세계적인 열풍이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채식. 채식한다고 해서 다 같은 채식주의자는 아니랍니다.

▶ 비건: 완전 채식주의자로 모든 육식을 하지 않아요. 달걀과 같은 동물의 알, 유제품, 꿀 등 동물에게서 얻을 수 있는 식품을 모두 섭취하지 않고 오로지 식물성 식품만 먹는 채식주의자예요.
▶ 락토 베지테리언 : 락토는 우유를 의미해요. 즉 우유와 유제품은 먹지만 생선, 달걀은 섭취하지 않는답니다. 단백질을 주로 콩과 식물로 섭취해요.
▶ 오보 베지테리언 : 라틴어로 오보(Ovo)는 달걀을 의미해요. 즉 동물의 알까지 허용하는 채식주의자예요.
▶ 락토오보 베지테리언 : 동물의 알, 우유, 유제품(우유, 치즈, 버터, 요구르트 등)은 섭취하는 채식주의자예요. 종교적 채식주의자 중 대다수가 락토오보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 중 가장 수가 많기도 하죠.
▶ 풀로 베지테리언 : 붉은 살코기(소, 돼지, 양 등)는 제외하고 닭과 오리 등 가금류까지 섭취하는 준채식주의예요.
▶ 페스코 베지테리언 : 육식은 하지 않고 대신 해산물과 달걀, 유제품은 먹는 채식의 종류예요.
▶ 플렉시테리언 : 평소엔 채식 식단을 지키지만, 상황에 따라 육식을 하는 채식주의자를 뜻해요.
「
페스코 베지테리언, 이하늬
」




「
비건, 임수정
」





「
페스코 베지테리언, 윤진서
」




Credit
- 에디터 소지현
- 사진 각 인스타그램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