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이고 흥미진진한 덴마크의 코펜하겐 2020 S/S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파리, 밀라노로 손꼽히는 4대 패션위크에 뒤지지 않을 만큼 멋진 스타일로 가득했어요.

2020S/S Copenhagen Fashion Week
우리에게 친근한 북유럽 감성,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을 대표하는 덴마크 코펜하겐은 실용적인 디테일과 다채로운 프린트, 도회적인 컬러 팔레트와 특유의 소재 감각이 돋보이는 디자인 도시로 유명하죠? 시각 디자인, 실내 디자인 등에서 두각을 보이던 '북유럽' 열풍이 이제 패션으로 이어져, 북유럽 감성을 가득 담은 실용적인 에포트리스(Effortless) 스타일로 패션계의 주목을 받고 있어요.
그래서, <엘르>가 가을에 딱! 데일리룩 '뿜뿜' 덴마크 걸들의 스트리트 룩을 소개합니다. 지난 9일 막을 내린 코펜하겐 패션위크를 수 놓은 거리의 멋쟁이 언니들, 이름하여 '대니쉬 걸(Danish Girl)' 스타일!
「
재킷은 이렇게!
」


매니시한 재킷은 '뾰족' 부츠, 헤어밴드, 클러치 같은 여성스러운 아이템과 함께하면 페미닌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어요. 클러치백을 들었을 땐 코펜하겐의 언니들처럼 세컨드 백을 활용하면 편리하죠. 면 소재의 티셔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요. 재킷과 함께라면 워킹 우먼을 위한 실용적인 '출근 룩'으로 훌륭하겠죠?
「
센스 만점 레더 플레이
」


가장 간편한 방법은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투박한 스니커즈로 레더의 강인함을 중화시키는 것! 특히 통이 넓은 바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활동성을 갖춘 영리하고 스타일리쉬한 룩이 완성된답니다.
「
'대니쉬 걸'의 프린트 매치
」



자, 이제 '대니쉬 걸'들의 특징적인 스타일이 파악되시나요?
1 대게 화려하기보다는 활동적인 스타일을 선호하고, 2 여성스럽더라도 소녀다운 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간편한 스타일이 대세! 3 누구나 쉽게 입을 수 있는 편안한 실루엣도 특징적이에요. 4 오래 입을 수 있는 소재와 디자인에 대한 고민은 실용적인 북유럽 감성과도 일맥상통한답니다.

2020S/S Copenhagen Fashion 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