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Pop-Up) 스토어 | 엘르코리아 (ELLE KOREA)

각종 매거진을 통해 심심찮게 소개되고 있는 가게가 있어 화제다. 이름 하여 팝업(Pop-Up) 스토어! ::심플한,이벤트적인,매력적인,스토어,매장,전시관,코스메틱,평상,모임,기념일,파티,스페셜데이,더 샘,리리코스,에이솝,빌리프,팝업 스토어,화장품,엘르걸,엘르,엣진,elle.co.kr:: | ::심플한,이벤트적인,매력적인,스토어,매장

1 더 샘의 목업 스토어.2 리리코스의 팝업 스토어.3 에이솝 팝업 스토어 ‘Perfet by Aesop’.4 18일까지 열렸던 빌리프의 팝업 스토어. 각종 매거진을 통해 심심찮게 소개되고 있는 가게가 있어 화제다. 이름 하여 팝업(Pop-Up) 스토어! 팝업 카드처럼 펼치는 순간 짠 하고 나타났다 닫는 순간 금세 사라지는, 기간제 이벤트 스토어를 말한다. 시초가 된 것은 일본의 한 저가형 마켓의 반값 스토어. 물론 현재의 팝업 스토어(자유로운 제품 테스팅을 통한 ‘홍보’가 주목적!)와는 달리 일정 기간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형식을 띠었지만, 이로 하여금 기간제 스토어라는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방법을 얻게 된 것!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중엔 방문 판매로 시작한 ‘리리코스’가 처음으로 시도했으며 이후 투쿨포스쿨, 에이솝, 빌리프가 차례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일반 고객들로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는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뒀다. 한편 이승기가 모델로 나선 매스티지 브랜드 더샘은 매장 오픈 전 목업(Mock-Up)스토어(일정 기간 매장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테스팅 매장)를 열어 주변을 지나가는 고객과 블로거, 업계 관계자로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매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10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