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선을 정리하는 쇄골1 쇄골 아래에 오른손을 올리고 고개를 반대 방향으로 쭉 젖힌다. 턱 선이 땅기는 느낌으로 천천히 늘려준다. 2 양손으로 쇄골 가운데를 지그시 눌러 근육을 고정한다. 고개를 서서히 뒤로 젖혀 스트레칭한다.왼손을 올리고 반대 방향으로 1번 동작 반복. 매 동작을 30초씩 유지하면 턱 근육이 자극되어 얼굴 선이 또렷해진다.펴져라, 목주름1 손바닥이 목에 닿도록 감싼다. 쇄골 라인부터 턱 방향으로 움직인다. 목 전체를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쓸어 올리는 것이 포인트.2 목을 쭉 뺀다는 느낌으로 근육을 늘린다. 긴장을 풀고 엄지로 턱 아래에 움푹 파인 염천혈을 지그시 누른다.안녕, 다크서클 & 붓기1 눈썹 시작 부위를 5초간 강하게 눌러 노폐물이 쌓여있는 림프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든다. 2 양손으로 눈썹 앞머리의 살을 잡은 뒤 눈썹 끝 방향으로 이동하며 꼬집듯 강하게 잡는다. 3회 반복하면 눈의 피로도 풀리고 시야도 맑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