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2026 WBC 한일전! K-베이스볼 시리즈 정보
2023년 1라운드 탈락의 굴욕을 씻기 위해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WBC 평가전을 치른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2025 KBO 포스트시즌이 LG 트윈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이제 당분간은 야구 없는 날을 보내야 할 야구 팬들에게 또 하나의 '잼컨'이 남아 있는데요.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이 내년 3월 2026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를 앞두고 체코, 일본과의 평가전을 8일부터 16일 사이 치릅니다. 2023년 대회에서 1라운드 탈락의 고배를 들었던 한국이 이번에는 설욕할 수 있을까요?
2023 WBC 당시 한국 대표팀 모습
우선 각 구단에서 선발된 대표팀 인원은 최종 34명으로 확정됐습니다. 당초 합류 예정이던 LG 문성주와 삼성 구자욱이 부상으로 아쉽게 명단에서 빠졌고요. 한국 시리즈 우승 팀인 LG와 준우승 팀 한화가 각각 6명으로 가장 많은 선수들을 내놨습니다. 이하 SSG 5명, 삼성 4명, 두산과 KT 각 3명, KIA와 롯데, 키움에서 각 1명이 선발됐어요. 상무팀에서도 한동희와 이재원이 나섭니다. 우리 대표팀은 4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합니다.
이들은 먼저 8일과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체코 국가대표팀과 맞붙습니다. 체코는 WBC 1라운드에서 한국과 가장 먼저 경기하는 팀이기도 해요. 본 게임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평가전은 전력 사전 분석에 있어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국에서 열리는 체코전 예매는 지난달 말 시작됐지만, 이미 거의 매진 상태군요.
그리고 15일과 16일, 대한민국 대표팀은 일본 도쿄돔에서 숙적 일본과 대결합니다. WBC 개최국 중 하나인 일본 역시 내년 1라운드에서 우리 팀을 상대해요. 평가전이 치러지는 도쿄돔은 국가 대항전의 주요 무대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숙적 일본과의 한일전은 비단 야구 종목이 아니라도 전 국민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되는데요. 이번 평가전 전체 생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치지직, MBC, SBS에서 진행하며 전국 일부 CGV에서도 실시간 상영이 예정돼 있습니다.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GettyImages · KBO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