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르세라핌이 왜 시장에서 나와? 요즘 케이팝 뮤비가 빠진 K-코어

케이팝: 가장 한국적인 게 가장 세계적인 겁니다.

프로필 by 김동휘 2025.10.15

요즘 가장 세계적인 아이돌들은 가장 한국적인 곳으로 향합니다. 케이팝이 세계 무대를 장악한 지금, 그들의 무대는 더 이상 화려한 세트장이나 도시 한복판만이 아니죠. 바로 어제 공개된 두 영상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 미야오는 분식집 떡볶이를 먹으며 라이징스타다운 에너지를 제대로 보여줬고, 르세라핌은 시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전통 현장의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미야오 'Burning Up' 뮤비 스틸컷 르세라핌 'Weird Garlic' 영상 스틸컷

꾸미지 않은 한국의 일상을 가장 매력적인 생활의 미장센으로 소화한 요즘 케이팝. 우리가 매일 스쳐 지나던 평범한 풍경들이 이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케이팝의 무대가 되었죠. 그 특별한 미장센을 함께 감상해볼까요?


미야오 ‘Burning Up’ - 분식집


르세라핌 ‘WEIRD GARLIC’ - 전통시장



블랙핑크 ‘뛰어’ - 길거리



연준 ‘GGUM’ - 마트



트리플에스 'Rising' - 버스



NCT 127 ‘불가사의 in Seoul’ - 금은방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아티스트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