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투자해도 될 요가복 브랜드 | 엘르코리아 (ELLE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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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청담동의 한 요가 스튜디오에는 평일 저녁 매트 사이 발디디기도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로 가득 찬다. 확실히 노출이 잦은 여름이어서인지, 또는 JTBC <효리네 민박> 속 틈만 나면 투숙객들에게 요가를 가르치는 이효리 때문인지 몰라도 자기 관리에 시간을 투자하는 이들이 부쩍 늘어난 것. 자연스레 어떤 요가복을 입었는지 관찰하게 되는데, 보통 많이 알려진 대중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보다 낯선 로고가 눈에 많이 띈다. 이들의 정체는 룰루레몬, 언더아머 등 작년부터 한국의 문을 두드린 해외의 스포츠웨어 브랜드다. 거대하고 대중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 대신 전문화된 소재 사용, 세분화된 운동 라이프스타일, 현실적인 정보를 제안하는 브랜드의 등장이 이어지고 있다.01 요가복의 샤넬, 룰루레몬 shop.lululemon.com 지난해 공식 론칭한 캐나다 벤쿠버 태생의 브랜드 룰루레몬은 요가복의 고급화 전략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입어보면 반할 수 밖에 없는 뛰어난 신축성, 감도 높은 컬러, 세련된 디자인 등 까다로운 2~30대 여성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한 것. 이것 외에도 주목할 것은 매장에서 운동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쉽게 공유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매장에서 가까운 스튜디오, 런닝 코스, 커뮤니티 내 활발하게 활동중인 강사가 고객들의 롤모델로 활동하며 스스로 세운 비전과 목표 달성 방법을 전수해준다. 최근 압구정, 코엑스에 이어 하남 스타필드에 세번째 매장을 여는 등 파죽지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02 일인자를 넘는다, 언더아머 www.underarmour.co.kr미국 시장에서 나이키, 아디다스를 위협하는 브랜드로 떠오르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가 최근 NBA MVP를 차지한 스테판 커리를 앞세워 성대하게 한국 론칭의 시동을 걸었다. 커리 외에도 첫 아프리카계 미국인 수석 무용수 미스티 코플랜드, 올해 US오픈 챔피언 조던 스피스가 캠페인에 등장하는데 실제 언더아머 후원 선수가 나이키 후원 선수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브랜드간 대결이라는 강력한 연상작용을 불러일으키기도. 쿨한 도시형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언더아머의 요가&스튜디오 운동복은 한층 모던하고 강인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마치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것이란 암시를 주는 것처럼.03 뛰어난 제품력의 아보카도 avocadokorea.co.kr미국 캘리포니아 태생의 요가복 브랜드 아보카도는 2013년 국내 론칭했다. 대부분의 아보카도 제품은 캘리포니아 현지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데, 독보적인 심리스 기술, 패셔너블한 염색 디자인, 신천연소재 섬유의 함량을 높여 몸의 보정 역할을 끌어올린 제품력이 특징. 요가 뿐 아니라 래시가드, 수영복, 일상생활에 적용 가능한 데일리웨어 라인도 선보이며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04 한국 오리진 뮬라웨어 www.mulawear.com요가 강사들의 워너비 피트니스 웨어 뮬라웨어는 온라인몰을 통해서 판매하던 브랜드가 바이어에 의해 발견된 케이스다. 요가는 물론 유연성을 요하는 인도어 피트니스 등 실내 운동에 고루 활용하기 좋다. 프린트 제품의 경우 봉제선을 최소화해 패턴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등 입었을 때도 만족할 만한 세심한 디테일이 장점. 품절된 제품은 추가 입고가 없다는 점이 희소성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