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양산 대신 요즘 패피들이 쓴다는 '이것'

예쁜데 뜨거운 햇볕까지 막아주는 헤어 스카프 제대로 쓰는 법!

프로필 by 박지우 2025.08.08

머리에 살짝 둘렀을 뿐인데 스타일이 확 바뀌는 것은? 바로 스카프입니다. 간단하지만 확실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카프 스타일링 팁, 바로 확인해볼까요?

깅엄체크 드레스에 라탄 백 그리고 머리에 살짝 얹은 화이트 헤어 스카프까지! 마치 프랑스 변두리 마을을 거니는 듯 로맨틱한 무드가 물씬 풍기죠. 특히 스카프를 두건처럼 연출하면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도 우아함을 지킬 수 있죠.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클래식하면서도 레트로한 스타일이랍니다.

레트로 무드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안야 테일러 조이처럼 플리츠 스카프를 헤어부터 목까지, 과감하게 둘러보세요. 플리츠 텍스처의 연두색 헤어 스카프를 머리에 밀착해 감싸듯 연출하고, 길게 땋은 양 갈래 머리로 러블리한 포인트까지 살렸군요. 여기에 선글라스와 강렬한 레드 립으로 마무리하니, 마치 1960년대 영화 속 주인공처럼 완성도 높은 레트로 무드가 완성됐네요.

언제나 우아함이 넘치는 다이앤 크루거, 헤어 스카프 연출법 역시 그답게 클래식하면서도 단정합니다. 넓은 칼라의 셔츠와 동일한 스트라이프 패턴 스카프를 선택했는데요. 앞머리를 말끔히 넘겨 두건처럼 연출한 스카프가 얼굴선을 또렷하게 살려주니,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군요. 고전적인 우아함을 풍기는 힘 있는 룩을 원할 때 참고해 볼 만하네요.

잔잔한 체크 패턴 스카프는 얼굴을 감싸듯 앞으로 묶어, 지적이면서도 시크한 무드를 완성하는 데 제격이죠. 블랙 재킷과 셔츠 그리고 날렵한 타원형 선글라스까지 더해지니 마치 뉴욕의 아트스쿨 학생 같은 감각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은은하게 멋 부리고 싶은 날엔 스카프가 간단하면서도 꽤 강력한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상반된 매력이 돋보이죠? 걸리시한 무드를 유지하면서도 쿨하게 마무리하고 싶을 때 참고하기 좋은 스타일이죠.

심플한 데님 룩과 헤어 스카프는 그야말로 최고의 조합이죠. 화이트 슬리브리스 톱과 스트레이트 핏 데님, 여기에 빈티지한 메리제인슈즈까지,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룩이지만 머리에 두른 프린팅 헤어 스카프 하나로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선글라스와 브레이슬릿으로 살짝 포인트를 더해준 센스도 눈에 띄죠. 공들이지 않은 것 같지만 결코 평범하지만은 않은, 여유로운 여름을 위한 담백한 룩이군요.

스카프는 강약 조절에도 능합니다. 스트라이프 셔츠와 레더 베스트의 조합에 그래픽 패턴 스카프로 균형을 맞췄네요. 전체적으로 매니시한 스타일에 헤어 스카프를 더하니 의외의 밸런스가 느껴지죠? 헤어가 정돈돼 보이는 효과는 덤이고요. 재치 있는 믹스 매치와 더불어 실용적인 디테일은 도심 속 여름 룩으로 제격입니다.

클래식한 반다나 스타일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딥 네이비 컬러의 페이즐리 반다나 스카프는 머리를 넓게 덮는 방식으로 연출해 안정감 있는 실루엣을 만들었군요. 여기에 브라운 스웨이드 재킷을 매치해 빈티지 웨스턴 무드까지 더했어요. 커다란 이어링과 고전적인 선글라스가 더해지니 클래식하면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룩이 완성됐네요!

반전 가득한 믹스 매치도 문제 없습니다. 블랙 레더 재킷과 화이트 레이스 미니드레스와 더불어 머리에 살포시 얹은 레이스 스카프까지, 거칠고 사랑스러운 무드의 상반된 매력이 돋보이죠? 걸리시한 무드를 유지하면서도 쿨하게 마무리하고 싶을 때 참고하기 좋겠군요!

관련기사

Credit

  • 글 백지연
  • 사진 GettyImages ∙ IMAX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