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도 옷잘알이라면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
여름 룩의 성패는 양말이 좌우하는 이유!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무더운 날씨엔 역시 가볍고 시원한 룩이 우선이죠. 하지만 명심하세요. 스타일을 완성하는 건 결국 디테일이라는 사실을요! 양말 하나로 발끝에 힘을 주는 팁, 함께 살펴볼까요?

산뜻한 여름 룩에 빠질 수 없는 건 단연 화이트 삭스입니다. 노란 도트 스커트와 슬리브리스 톱에 잔잔한 화이트 프릴 양말 하나만 더했을 뿐인데, 전체적인 룩의 완성도가 확 높아지는 듯하죠? 클래식한 블랙 로퍼에 러블리한 포인트가 더해지니 완벽하게 균형이 맞춰지는 듯하군요. 여름인 만큼 얇으면서도, 발목 위로 살짝 올라오는 길이를 선택한다면 답답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드레시한 룩에도 양말이 빠질 수 없죠. 올블랙 튜브 톱 드레스와 글래디에이터 샌들로 완성한 쿨한 룩에 화이트 삭스가 더해지니 분위기가 색다른데요. 양말 덕분에 샌들 스타일링이 훨씬 트렌디해 보이고, 자칫 차가울 수 있는 블랙 룩에 부드러운 터치까지 더하니 실용적이기까지 하군요.

컬러풀한 조합에 블랙 양말로 힘을 준 스트리트 룩도 인상적입니다. 핑크 셔츠, 레드 쇼츠에 발목까지 올라오는 블랙 양말과 중성적인 슈즈가 룩의 중심을 잡아주는군요. 경쾌하고 캐주얼한 쇼츠에는 무채색 양말로 생명력을 더해보세요!

플랫슈즈에도 양말이 빠질 수 없죠. 홀터넥 톱과 하늘하늘한 스커트로 우아하게 연출한 여름 데일리 룩에 화이트 양말이 클래식한 무드를 더하네요. 양말 덕분에 전체적으로 룩이 한결 단정해 보이고, 모노톤 스타일링에도 생명력이 생겼군요.

스포티한 스니커즈와 양말은 언제나 실패 없는 조합입니다. 여성스러운 핑크 시퀸 스커트와 남성복 디테일을 차용한 셔츠 재킷 룩의 오묘한 조합은 그 자체로도 멋스러운데요. 여기에 스니커즈와 화이트 삭스를 믹스 매치하니 룩이 한결 입체적으로 변신했네요. 양말이 슈즈의 컬러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클래식한 재킷과 대비되는 캐주얼한 무드를 한층 강조해주네요.

니삭스도 여름 아이템과 완벽한 짝을 이루죠. 예를 들면 과감하고 강렬한 레드 마이크로 쇼츠처럼 말이에요. 쇼츠에 집중되는 시선을 시스루 소재로 분산시키는 동시에, 관능적이면서 스포티한 무드까지 더해주죠. 무채색의 얇은 양말 덕분에 독특한 스니커즈도 과하지 않게 정리되고요. 노출이 많은 여름 룩에 은근한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겠군요!

컬러 양말도 기분 전환하기에 제격입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볼륨 스커트의 내추럴한 조합에는 레드 컬러 양말로 생기를 더해보세요. 발목에 잔잔하게 잡힌 주름도 소소하지만 확실한 디테일로 시선을 사로잡는군요. 톤 온 톤 양말을 활용하면 컬러감은 살리면서도, 전체적인 룩을 과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어요.

프레피 룩에 양말이 빠질 수 없겠죠? 티셔츠에 슬리브리스 톱을 레이어드하고 플리츠 미니스커트로 마무리한 뒤, 화이트 양말과 메리제인 슈즈를 매치하면 여름 프레피 룩 완성입니다. 기장이 짧은 하의에는 깔끔한 흰 양말 하나만 더해도 룩 전체가 또렷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Credit
- 글 백지연
- 사진 IMAXtree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