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빌리지 말고 사볼까?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스드메' 3종 세트로 묶여 빌려 입는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웨딩 드레스. 속속 출시 중인 패션 브랜드의 브라이덜 컬렉션을 보니 이런 생각이 들었다. 웨딩드레스, 한 번 사볼까?::웨딩드레스, 결혼식, 드레스, 웨딩, 탑샵, 제이크루, ASOS, 결혼식준비, elle.co.kr, 엘르::


TOPSHOP

유부녀 에디터의 마음에 불을 지르는 이벤트가 발생했다. 올봄 탑샵에서 웨딩드레스 라인이 런칭한다는 것! 멋모르고(?) 결혼할 당시엔 웨딩드레스는 그저 빌려 입는 옷이라고만 생각했다. 피팅을 하며 이 드레스는 얼마나 많은 사람을 거쳤을까 고민하고, “신부님, 이 드레스는 한번도 나간 적 없는 신상이에요”란 말에 갈대 같이 흔들렸던 기억도 떠올랐다. 그리고 식이 끝난 후 드레스와 작별할 때 밀려왔던 짙은 아쉬움도 함께. 만약 웨딩드레스를 빌려 입지 않고 구입한다면? 이 모든 내적 갈등을 깔끔하게 해결 완료! 또 요즘 유행하는 리마인드 웨딩이나 스냅 촬영에도 요긴하게 쓸 수 있을 듯 하다.
다시 탑샵의 웨딩드레스 컬렉션으로 돌아가보자. 말 안하고 보면 탑샵이라고는 상상도 못 했을 제대로(!) 만든 아름다운 V넥 드레스와 베일이 눈에 띈다. 이를 포함한 웨딩 드레스부터 신부 들러리를 위한 파티 드레스, 액세서리와 란제리 라인까지. 모든 컬렉션은 꽃 피는 4월에 만나볼 수 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드레스는 약 50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고!


www.topshop.com/weddingdress




J.CREW

패션 브랜드의 웨딩 라인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곳은? 하이 스트릿 패션 브랜드 최초로 웨딩 라인을 선보였던 제이크루! 이와 관련한 슬픈 소식 하나. 아쉽게도 제이크루는 곧 웨딩 라인을 접는다는 것. 반면, 굿 뉴스는? 덕분에 무려 70% 할인된 가격으로 드레스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 제이크루엔 다 입어보고 싶어질 정도로 클래식하고 세련된 ‘고퀄’ 드레스들이 많다. 또 보는 것만으로도 결혼식 욕구 자극하는 아름다운 웨딩 사진들이 가득하다. 이를 통해 베일이나 헤드피스 같은 액세서리와 메이크업 등 웨딩 스타일 팁도 얻을 수 있다. 제이크루 컬렉션으로 차려 입은 리얼 커플들의 아름다운 웨딩 사진 역시 놓쳐선 안될 카테고리. 결혼식, 웨딩 드레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예신’이라면 꼭 사이트를 방문해볼 것.


www.jcrew.com/wedding




ASOS

온라인 쇼핑 사이트인 ASOS 역시 합리적인 가격의 웨딩 드레스를 판매하고 있다. 2016 S/S 시즌에 런칭, 1930년대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18벌의 드레스를 선보였다. 이후 드레스를 비롯해 웨딩 슈즈, 액세서리, 란제리 등을 선보이며 현재는 총 140개 남짓의 웨딩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웨딩 드레스의 경우엔 20~45만원대에서 구입 가능! 총 예산 5~60만원의 예산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브라이덜 룩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다.


www.asos.com/wedding




WHISTLE

마지막 브랜드는 이달 웨딩 라인을 출시하는 영국 브랜드 휘슬(Whistle)! 레이스와 오간자 자카드, 실크, 튤 등 아름답고 섬세한 패브릭으로 만든 7가지 드레스가 출격을 준비 중이다. “도시에서의 결혼식은 물론 전원에서 열리는 결혼식에도 어울릴 ‘모던 브라이드’를 위한 세련된 컬렉션을 준비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닉 패스모어는 웨딩 드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이 컬렉션 출시의 적기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가격은? 70~100만원 사이. 옷장에 두고두고 꺼내 입을 수 있는 웨딩 드레스라고 생각하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가격 아닌가! 선공개된 화보를 보며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취향 저격 당한 에디터의 위시리스트는? 새하얀 레이스로 완성된 점프 수트 드레스!


www.whistles.com

'스드메' 3종 세트로 묶여 빌려 입는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웨딩 드레스. 속속 출시 중인 패션 브랜드의 브라이덜 컬렉션을 보니 이런 생각이 들었다. 웨딩드레스, 한 번 사볼까?::웨딩드레스, 결혼식, 드레스, 웨딩, 탑샵, 제이크루, ASOS, 결혼식준비, elle.co.kr, 엘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