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건강’ 디저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건강’ 디저트

다이어트와 건강 고민을 해결해줄, 보기만해도 즐거워지는 슈퍼 푸드 가이드.

ELLE BY ELLE 2016.03.18

병아리콩(chick peas) 스낵

지중해와 인도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병아리콩은 소스, 샐러드, 스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다. 병아리콩 스낵은 캔으로된 병아리콩을 준비해 물기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헹구자. 올리브오일과 시나몬 파우더와 넣어 오븐에 30분 구으면 끝! 견과류처럼 고소한 맛이 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터들이나 채식주의자들에게 추천한다.



 

땅콩 버터 바나나

땅콩 버터와 바나나는 단언컨대 환상적인 궁합이다. 만드는 방법도 쉽다. 먼저 바나나를 한 입 크기로 잘라 냉동실에 30분간 얼려둔다. 바나나 두 개를 햄버거의 빵처럼 포개고 그 사이에 땅콩 버터를 바르면 끝. 취향에 따라 녹은 초콜릿을 소스로 찍어 먹어도 좋다.




아이스 딸기 요거트
3분이면 완성되는 디저트! 만드는 방법은 이렇다. 먼저 모서리 한쪽을 가위로 자른 비닐지퍼를 준비한다. 그리고 좋아하는 맛의 플레인 요거트(유기농을 사용하면 좋다)를 비닐 지퍼에 담고, 접시에 (생크림을 짜 듯) 동그랗게 만든다. 1시간 냉동실에 넣어 얼리면, 맛 좋은 유기농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




너트(nut) 에너지 바
식사 후 간식으로, 혹은 운동 후에 먹으면 칼로리 보충과 함께 피로회복에도 좋다.. 후라이팬에 올리고당과 물, 설탕, 너트를 넣고 끈기가 생길 때까지(약 5분) 볶은 후, 냉장고에 20분간 넣어두면 된다. 저칼로리로 바삭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Keyword

Credit

    EDITOR 박세연
    DIGITAL DESIGNER 전근영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