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러, 지방 흡입 등으로 생긴 멍을 완화해 주는 블루 스킨 디펜스 릴리프 크림, 6만8천원, 트리더마.
2 에탄올을 배제해 필링 후에도 사용 가능한 고보습 클렌저는 더머토 클린 마일드 클렌징 밀크, 2만6천원, 유세린.
3 위궤양 치료에 쓰이는 수크랄파트 성분을 담아 상처 재생에 효과적인 시칼파트 크림, 2만2천원, 아벤느.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프락셀, 서마지, IPL 등의 레이저 시술과 필링, 스케일링과 같은 각종 박피 시술의 경우 고열을 내거나 피부에 균열을 만들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지고 건조해진다. 흉터 없이 균일하고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보습과 진정, 재생 효과를 주는 제품이 필수라는 뜻. “피부 타입과 시술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두 시간에 한 번씩 바르기를 권장합니다. 제품을 바르고 나서 몇 시간 뒤에 피부가 당기는지 체크하고 주기적으로 덧바르면 좋죠.” 와인피부과성형 외과 박상준 원장의 조언.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AHA, BHA, 살리실산, 알코올 등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고 멍이 든 경우에는 지혈을 돕는 비타민 K가 함유된 멍 크림이 도움이 된다.
 
 
 
 
 
4 IPL, 레이저 시술 전후에 발라 피부 기초 체력을 높이는 항산화 세럼은 C E 페롤릭, 18만원대, 스킨수티컬즈.
5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는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 3만2천원, CNP 차앤박화장품.
6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리제덤 RX 화이트 프로젝트 에센스, 9만원대, 에스트라.
7 필러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에피뗄리알 A.H 크렘, 2만8천원, 아더마.
 
시술 효과 UP! 기능성 부스팅 제품
시술 후 피부가 예민해졌다고 화이트닝이나 필링 등의 기능성 화장품을 무조건 멀리할 필요는 없다. 과거 더모 코스메틱이 보습과 재생, 트러블 관리 위주의 제품들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시술 후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많아졌기 때문. “AHA와 BHA의 장점만 모은 PHA는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에도 탁월하죠. 시술과 병행하면 필링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차앤박피부과 김명환 원장이 전한다. 이 외에도 미백 시술 전후엔 안정화된 비타민 C나 자극이 적은 알부틴을 함유한 화이트닝 에센스를, 필러나 지방이식 후에는 성장인자인 EGF나 히알루론산, 콜라겐 성분의 제품을 발라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8 건조함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안뗄리오스 XL 드라이 터치 젤-크림 50+, 5만원대, 라로슈포제.
9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담은 비비크림은 내추럴 핏 블레미쉬 밤 SPF 30/PA++, 2만4천원, 더마리프트.
10 홍조를 완화하는 특허 성분을 담은 포토덤 AR SPF 50+ 틴티드 크림, 3만4천원, 바이오더마.
 
외출할 땐 이렇게
가능하면 메이크업은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외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게 마련. 홍당무 얼굴이 됐거나 멍이나 딱지가 생겨 자외선차단제만 바르고 나가기 부끄럽다면 시술 후 트리트먼트를 목적으로 개발된 더모 코스메틱 제품을 눈여겨보자.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보습 제품을 충분히 바르고 화장할 땐 강한 압력을 피하세요. 멍이나 부종의 회복이 더딜 수 있거든요. 피부 균열 사이로 내용물이 들어가면 염증이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밀착력을 높이는 퍼프나 브러시 사용도 자제하고요. 외출 후엔 보습 성능의 자외선차단제를 자주 덧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