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지난해 가장 사랑받은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제품은? #엘르뷰티어워즈2024

매일 자극받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확신의 수분 케어를 선포하며 업그레이드된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가 <엘르> 뷰티 어워즈 2024’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부문 코리아 위너로 선정되면서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프로필 by ELLE 2024.01.15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 50ml 4만9천원대, 125ml 9만3천원대, Kiehl’s.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 50ml 4만9천원대, 125ml 9만3천원대, Kiehl’s.

확신의 수분 케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의 톱 티어

수분크림 마스터, 수분크림 달인, 수분크림 맛집 등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설명하는 수식어는 너무도 많다. 수분 케어를 얼마나 파고 또 팠으면 피부 *15층이라는 타이틀을 붙이고 4.0세대로 업그레이드해 돌아왔을까? **72시간 수분 지속, 피부 *15층까지 속 깊게, ***1시간 후 장벽 개선이라는 단어들은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 ‘엘르 뷰티 어워즈 2024’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부문 코리아 위너로 선정된 이유를 뒷받침해 준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더 속 깊게, 더 오래 수분을 전달하겠다는 의지. 피부 각질층 도포 실험으로 한층 파워플한 보습력을 증명했고,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 장벽에 바르고 ***1시간 뒤 얼마나 탄탄하게 개선됐는지도 보여줬다. 피부에 바르고 **72시간이 지난 후에 여전히 **23.5% 수분력을 지속한다는 수치는 울트라 훼이셜 크림이 국민 수분크림이라 불리는 이유를 더욱 명확하게 해준다. 여기에 강력한 보습 성분으로 알려진 식물성 스쿠알렌이 4.5%로 함유량이 강화되었고 남극에서 발견돼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관리하는 빙하 당단백질과 피부 안팎으로 촘촘하게 수분을 관리하는 프로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를 건조하지않게 케어해 준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성분도 텍스처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소용없는 법.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는 ‘생크림 텍스처’로 불릴 만큼 가벼운 질감이라 흡수가 빠르며, 메이크업에도 밀리지 않는다. ****일시적으로 생기는 붉은 기와 열감도 잠재워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어떤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를 경험한 적 없다면 망설이지 말기를. 바르는 순간 피부 건조함이 무엇인지 기억조차 나지 않을 테니까.
 
* 피부 15층은 각질층에 한함, 18-40세 여성 29명 대상, 피부 장벽에 자극을 가한 후 무도포 부위와 도포 부위를 비교하여 진행한 기기평가 결과 **18-65세 여성 29명을 대상으로 제품 도포 후 72시간 뒤 무도포 부위와 비교하여 진행한 기기평가 결과. 무도포부위 0.03% ***18-65세 여성 29명을 대상으로 제품 도포 1시간 후 무도포 부위와의 경피수분손실량을 비교한 기기평가 ****외부자극으로 인한 일시적 붉은기에 한함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 50ml 4만9천원대, 125ml 9만3천원대, Kiehl’s.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 50ml 4만9천원대, 125ml 9만3천원대, Kiehl’s.


발랐을 때 무겁거나 꾸덕하지 않은데 피부 보습감이 탁월하고 속 땅김이 없어, 건성 오브 건성인 저에겐 꼭 필요한 ‘내 편’ 수분크림이에요. - 화장품 공학박사 이지영
 
 
울트라 훼이셜 베리어 스틱 밤, 9g 3만9천원대, Kiehl’s.

마를 틈을 주지 않는 논스톱 수분 장벽 듀오

오전에 도톰하게 바른 수분크림의 보습력이 종일 유지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늘 그럴 수 없는 외부 환경에 놓인다. 그럴 때 즉각적으로 피부 수분 지수를 올려줄 아이템을 찾는다면 새롭게 출시되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베리어 스틱 밤’을 눈여겨볼 것.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와 같은 라인에서 출시되는 제품으로, 크림이 아침저녁으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준다면 울트라 훼이셜 베리어 스틱 밤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가벼운 크기라 언제 어디서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얼굴보다 더 건조해 잔주름이 걱정되는 눈가나 목에 사용해도 좋고, 입술 각질이 자주 일어난다면 이를 진정시키기도 쉽다. 들뜨는 메이크업을 수정하기 전에 사용하거나 자기 전 한 번 더 수분 충전을 할 때도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촉촉함뿐 아니라 피부 장벽도 *****1.56배 더 강화해 주는 똑똑한 멀티 아이템.
 
*****25-63 세 아시아 여성 30 명을 대상으로 제품 1 회 도포 및 3 회 도포 12 시간 후, 각각의 무도포 부위와의 경피수분손실량 개선율을 비교한 기기평가 결과 

Credit

  • 프리랜서 에디터 황해운
  • 사진가 장승원
  • 아트 디자이너 구판서
  • 디지털 디자이너 오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