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거의 완성된 영화판 '전지적 독자 시점' 캐스팅 라인업.list

프로필 by 라효진 2023.10.25
지난 봄, 웹소설계 '책빙의물'의 전설이자 웹툰으로도 만들어진 <전지적 독자 시점> 영화화 소식과 함께 주인공 김독자와 유중혁의 캐스팅이 전해졌습니다. 먼저 퇴근길 지하철에서 인기 없는 웹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을 10년 넘게 읽어 온 김독자 캐릭터는 안효섭이, 해당 소설의 주인공 유중혁 캐릭터는 이민호가 연기하기로 했는데요. 웹소설과 웹툰 모두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데다가 영화는 300억 규모의 대작인 것으로 알려지며 나머지 캐스팅에도 기대가 쏠렸습니다.
 
 
이제 극 중 각 캐릭터를 소화할 배우들의 윤곽이 어느 정도 드러났습니다. 우선 JTBC <설강화>로 연기에 도전한 블랙핑크 지수가 <전지적 독자 시점>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할 지도 모른다고 해요. 그가 제안 받은 건 유중혁을 따르는 고등학생 이지혜 역입니다.
 
 
여기에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스크걸>의 두 번째 모미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나나가 <전지적 독자 시점>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듯합니다. 나나는 영화 속 강직하고 불의를 참지 못하는 정희원 캐릭터를 맡을 전망입니다. 또 채수빈이 <전지적 독자 시점>의 김독자와 같은 회사에서 일하는 동료이자, 그와 함께 소설 속 세상으로 빨려 들어가는 유상아로 변신한다네요.
 
 
이지혜, 정희원, 유상아 외 중요한 여성 캐릭터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한수영입니다. 이 배역도 김독자 일행 중 한 명으로, 주인공 3인방에 포함될 만큼 비중이 높습니다. 다만, <전지적 독자 시점> 제작사 측은 한수영을 누가 연기할 지 개봉 전까지 비밀에 부칠 것이라고 선언해 궁금증을 높이고 있어요.
 
이 밖에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에서 후임들을 지독히 괴롭히는 군인 역을 소화한 신승호가 <전지적 독자 시점>에서도 군인 출신 이현성 캐릭터를 맡습니다. 이번에는 강직한 성격의 소유자이지만요. 더불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의 하도영 역으로 2023년 상반기 화제의 중심에 섰던 정성일, 현재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에 출연 중인 박호산도 <전지적 독자 시점>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해 가고 있는 <전지적 독자 시점> 영화 버전은 시리즈물로 제작될 지도 모른다고 하는군요.
 

관련기사

Credit

  • 에디터 라효진
  • 사진 네이버웹툰/각 인스타그램
  • 영상 YG엔터테인먼트/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