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데뷔 10주년을 맞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3년 6월 13일 데뷔해 레전드 그룹으로 거듭났는데요. 이들은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신인상을 휩쓴 데 이어 2015년 발매한 미니 3집 〈화양연화 pt.1〉로 본격적인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이후 미니 4집 〈화양연화 pt.2〉로 미국 빌보드 200에 처음 진입하는 영광을 누리게 됐죠. 이를 시작으로 해외 음원차트와 각종 어워드 수상까지 하며 세계적인 영향력을 떨쳤고요. 또한 이들은 총 3회에 걸쳐 UN 총회에 글로벌 청년대표로 참여해 연설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도.

방탄소년단
최근 방탄소년단은 데뷔 10주년 기념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를 발표해 또 한 번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곡은 10년간 함께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 등을 담았다고 해요. 또한 오는 17일 개최 예정인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페스타(2023 BTS FESTA)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 방탄소년단의 히트곡과 정국의 내레이션이 더해진 불꽃놀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고 하네요.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데뷔 10주년을 맞아 편지도 남겼는데요. 팬들을 향해 고마움을 전하는 등 진정성 있는 내용이 담겨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이가운데 뷔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과거 풋풋했던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연이어 올리면서 "영상 너무 많아서 20주년에 또 풀게요. 안녕"이라고 덧붙여 이목을 끌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