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방촌에 위치한 캐주얼 비건 레스토랑 ‘몽크스델리’(@monksdeli)는 이태원의 비건 레스토랑 ‘몽크스부처’가 운영하는 곳으로 서울의 수많은 비건 식당 중 몇 번째 방문했는지 기억도 안 날 만큼 자주 가는 곳입니다. 다소 자극적인(?) 맛과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계속 생각나는 곳이랍니다. 특히 논 비건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했을 때 가장 반응이 좋았던 식당이었어요.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 57, 103호
영업 시간 목~월 11:30~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라스트 오더 20:30)
인스타그램 @monksdeli


이번 주부터 갑자기 한여름 같은 더위가 찾아왔죠.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자외선에 선크림을 더욱 신경 써서 바르게 되는데요. 몇 달 전부터 지인에게 추천받아 쓰고 있는 달바의 ‘비건 톤업 선크림’을 재구매했습니다. 되도록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쓰지 않은 비건 뷰티 제품을 꾸준히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비건 뷰티 브랜드로 유명한 d'Alba (달바)의 ‘비건 톤업 선크림’은 엄격하기로 명성이 높은 이탈리아 비건 V-Label을 인증받은 제품입니다. 과하지 않게 살구 빛으로 피부 톤 업이 되며 촉촉하고 묽은 제형으로 수분 크림처럼 바를 수 있는 게 가장 좋았어요. (22호 건성 피부 기준) 무엇보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거쳐서 새로운 화장품을 쓰기만 하면 트러블이 올라오는 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잘 맞았습니다. 백탁 현상 없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었지만 지성 피부인 제 친구 A는 오히려 번들거림이 심해져서 파우더와 함께 써야 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비건 선케어 제품 추천 리스트*
아떼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
아르비엔 '비건 데일리 수분 선크림'
마녀공장 '아워비건 글로우 데일리 선플루이드'
웨이크메이크 '비건 클린 톤업 선크림'
스킨푸드 '베리 진정 선크림'


풀무원에서 올해 초와 4월, 최소한의 첨가물과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식물성 지구식단’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제품은 LIKE런천미트, 솥솥 주먹밥 2종, 라이트 브리또 2종.


지난 4월 출시된 ‘라이트 브리또’는 전자레인지 2분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아침 대용으로 제격이에요.숯불 향 솔솔 나는 식물성 불고기에 식물성 체다 치즈가 더해져서 늘 하나만 먹고 끝내기 아쉬울 정도입니다. 다만, 간이 조금 센 편이라 드레싱 없는 샐러드와 곁들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칼로리가 200kcal 정도로 낮은 편이니 부담 없는 야식으로도 괜찮겠죠?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가 업로드 되고 있으니 간단하고 건강한 한 끼를 위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확인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pulmuone



'노플라스틱선데이'(@noplasticsunday)는 시민들과 함께 모은 PE, PP 소재의 플라스틱 뚜껑을 재활용해 비누 받침과 칫솔 꽂이 같은 생활용품부터 마그넷, 키링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LG, 야놀자, 올리브영과 라인프렌즈 등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 활발하게 협업하며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전하고 있어요. 그 중 '숲 키링 랜덤 박스'가 가장 눈에 띄었는데요. 귀엽고 의미 있는 키링을 찾는 중이라면 ‘노플라스틱선데이’ 를 주목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noplasticsun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