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칼 라거펠트가 내게 알려준 것들
2023 멧 갈라의 주인공. 그는 걸어다니는 명언 제조기였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칼 라거펠트 금기의 어록>
」
서적, <칼 라거펠트 금기의 어록>의 커버.
“유행. 그것은 촌스러워지기 바로 전 단계.”
“인생은 미인대회가 아니다. 육체적인 아름다움은 한때일 뿐. 오래도록 지속되는 건 바로 우아함이다.”
“항상 사람들과 붙어 지내야 한다는 집착을 버려라. 고독이야말로 최고의 럭셔리인 것을.”
「
<Little Book of CHANEL by LAGERFELD>
」
서적, <Little Book of Chanel by Lagerfeld>의 커버.
“제 일은 그녀(코코 샤넬)가 했던 것을 반복하는 일이 아닙니다. 그녀라면 할 법한 일을 하는 것이죠.”
“패션은 현재에 관한 것입니다. 과거에서 영감을 받을 수야 있지만 과거의 방식으로 행한다면 아무도 원하지 않을 거예요.”
「
<칼 라거펠트, 인생을 그리다(Karl Lagerfeld Sketches Life)>
」

“난 지난 작품에 흥미가 없어요. 해놓은 일이 아니라 지금 하는 일이 좋으니까요.”
“샤넬은 한 가지 실수를 했어요. 우아함의 상징이 되고 싶어서 1960년대 초반 이런 말을 한 거죠. 청바지는 천박하고 미니스커트는 끔찍하다고요. 전 세계 젊은이들이 원하는 2가지를 우습게 봤죠.”
“나는 술, 담배, 마약을 한 적이 없어요. 그래도 술 취한 사람은 좋아요. 나 같은 사람은 정말 재미없잖아요! 난 항상 스스로를 잘 망가뜨리는 사람이 놀라웠어요. 난 한 번도 그러지 못했거든요.”
(2000년 칼 라거펠트는 엄청난 체중감량과 새로운 외양으로 자신을 재창조한다) “몸에 신경을 쓰지 않은 건 패션이 재미없어서였어요. 몸매를 유지할 이유가 없었죠. 그러다 에디 슬리먼의 컬렉션을 봤고, 입어볼 만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걸 입으려면 살을 빼야 했죠.”
「
<7 Days Out>
」
2018년작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7 Days Out> 중.
“저는 제 자신을 세계적인 유명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노동자 클래스죠. 네, 클래스 있게 노동하잖아요?”
“쿠튀르가 죽었다고 말하는 그들에게는 그럴지 모르지만 우리에게는 아닙니다.
「
“남자들과 패션 얘기하는 것을 즐기지 않아요. 그들이 뭐라고 생각하든 조금도 관심이 없거든요.” 뉴욕 타임즈(2015). Etc.
」“심각한 사람이 되는 게 최악이에요. 저도 심각해질 수 있지만 그걸 드러내진 않죠.” 어나더매거진 2016 봄/여름 호, 수잔나프랭클과의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 말하거나 설명할 게 전혀 없어요. 저는 잊기 위해 노력을 쏟아붓는 사람이죠. 안돼요, 안돼, 안돼. 진실을 말할 순 없어요.” 어나더매거진 2016 봄/여름 호, 수잔나프랭클과의 인터뷰에서.
Credit
- 에디터 강민지
- 사진 ‘Karl Lagerfeld Sketches Life’ 캡처
- 사진 IMDb / Getty Images Korea
- 자료 Time.com / Anothermag.com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