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예슬은 ‘텅 성수 스페이스’에 다녀왔어요. 구석구석 컬러플한 가구와 오브제로 채워 모든 공간이 포토존 그 자체인 디저트 카페인데요, 선보이고 있는 디저트 역시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을 자랑해요. 핸드백을 모티브로 만든 뺑오쇼콜라 ‘쉘린 누벨’부터 마스카포네 크림 위에 산호초 모양의 화이트 초콜릿으로 장식해 다양한 질감의 맛을 선사하는 ‘치즈 케이크’, 카카오 베이스 시트에 크림치즈와 감초 크림으로 우주를 담은 ‘갤럭시 케이크’ 등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디저트를 만날 수 있어요.
위치_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82 2층
인스타그램_ @tongue_cafe
천예슬은 압구정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플링크’를 방문했습니다. 모던하게 꾸며진 가게에 들어서면 고소한 빵 냄새가 기분 좋게 반겨주는데요, 휘낭시에부터 몽블랑, 데니쉬 등 다채로운 베이커리를 선보이고 있어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도 알려져 있어요. 천예슬은 이곳의 대표 메뉴인 ‘소금빵’을 선택했어요. 바삭한 식감과 아몬드 크림의 조합이 찰떡궁합을 이루는 ‘아몬드 크루아상’도 인기이니 꼭 드셔보세요.
위치_ 서울 강남구 언주로173길 23 1층
인스타그램_ @flink.official
오픈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신상 카페이지만,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독보적인 맛으로 성수동 핫 플레이스로 부상한 ‘테니’. 정통 프렌치 베이커리부터 브런치, 저녁 식사로 어울리는 푸짐한 메인 디시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메뉴를 소개하고 있어요. 낮에는 유러피언 식사 빵들을 활용한 요리들을 선보이는데요, 버터에 토스트한 사워도우 빵을 사용한 ‘슈림프 아보카도 샌드위치’부터 샬롯버터를 넣은 ‘잠봉뵈르’ 등의 브런치 메뉴를 맛볼 수 있어요. 시그니처이자 디너 스페셜 메뉴인 소고기 안심을 버섯뒥셀과 프로슈토 등으로 감싼 뒤 페이스트리 반죽을 입혀 구운 ‘비프웰링턴’은 사전 예약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위치_ 서울 성동구 뚝섬로17가길 55 1층
인스타그램_ @tenne_seongs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