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15년이라는 발레 경력자 르세라핌의 카즈하. 무대 위에서는 아무나 소화하기 힘든 발레 동작을 안무로 넣어 그녀만의 캐릭터를 부각하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카즈하의 우아한 몸짓뿐만 아니라 넘사벽 코어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녀에게 운동은 생활과도 같기 때문에 이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하죠. 카즈하가 집에서도 틈틈이 반복하고 있는 복근 운동 루틴을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따라 하다 보면 우리도 카즈하 같은 완벽한 11자 복근 가질 수 있는 거겠죠?
먼저, 바닥에 누워 복근 힘으로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시작합니다. 들어 올려진 다리 각도가 예사롭지 않죠? 다리를 내릴 때는 등부터 허리, 엉덩이를 바닥에 천천히 순서대로 닿도록 내려 코어 힘을 완벽하게 컨트롤하도록 합니다.
상체를 팔로 지탱한 채 누운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번갈아들어 올리는 동작. 어깨와 목에 과도한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유지한 채 복근에 집중하여 동작을 해주세요.
앞의 동작과 비슷하지만 다리를 쭉 뻗어 들어 올리는 대신 가슴 쪽으로 끌어당기는 동작입니다. 상복부와 하복부에 모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껴보세요.
복근 운동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플랭크 자세에서 하체만 비틀어 트위스트 동작을 추가합니다.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는 것보다 균형감각을 더 필요로하기에 복근 자극에 훨씬 효과적이에요.
사이드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굽혀 가슴 쪽으로 끌어당기는 동작은 그녀의 11자 복근 만들기 핵심 단계라고 할 수 있겠군요. 이때 골반의 균형을 잘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가볍게 복근 루틴만 할 때도 있고 하체나 어깨 등 다른 부위의 운동을 추가할 때도 있다고 합니다. 헬스장에 가지 못하더라도 의지만 있다면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카즈하를 통해 한 번 더 배우는 순간! 여름을 위해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