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은 합정동에 위치한 ‘아빠의 양식당’을 방문했어요. 이곳은 참숯으로 구운 화로 양고기 전문점으로, 매일 생 양고기를 손질해 워터에이징 방식으로 숙성한 고퀄리티 양고기를 맛볼 수 있어요. 육즙을 가득 품은 ‘생 양갈비’가 시그니처 메뉴. 참숯 화로에 구워 잡내는 제거하기 때문에 양고기의 향을 싫어하는 이들도 거북하지 않게 진한 육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기가 다 익어갈 때쯤 숙주를 위에 올려주는데, 아삭하고 향긋한 단맛이 고소한 생 양갈비와 최고의 궁합을 이뤄요. 노릇노릇 구워 먹는 ‘양육포 구이’도 별미이니 드셔보세요.
위치_ 서울 마포구 양화로3길 37-1
문의_ 02-792-0434
정겨운 노포 감성으로 맛집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행진’은 망원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요. 불판 위 가득 올린 선홍빛 ‘냉동 삼겹살’이 입맛을 자극하는데요, 고품질의 삼겹살을 급랭했기 때문에 냉동 고기이지만 신선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합니다. 상추에 잘 익은 삼겹살 한 점을 올리고 매콤달콤한 파절이와 조개젓을 넣으면 극락을 맛볼 수 있는 완벽한 한 쌈 완성! 남은 고기를 송송 썰어 김치와 함께 볶은 ‘철판볶음밥’과 달큰한 ‘고추장찌개’로 마무리하면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어요.
위치_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49 1층 행진
김숙이 박소현, 산다라 박과 함께 방문한 ‘평양일미’는 정통 평안도식 음식을 선보이는 곳이에요. 한우 불고기를 구워 야채육수와 함께 먹는 ‘평양 불고기’가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처음 느껴지는 맛은 담백하지만, 씹을수록 달달하고 진한 풍미가 가득 느껴져 소식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죠. 새콤달콤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평양 비빔냉면’과 함께 곁들여 환상의 콤비네이션을 즐겨보세요. 돼지고기와 숙주, 부추를 가득 넣어 빚은 ‘평양 손만두’도 인기 메뉴이니 꼭 드셔보시길!
위치_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15
인스타그램_ @pyeongyangil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