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어벤저스 어셈블! 베네피트 New 포어 케어 컬렉션 탄생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모공 어벤저스 어셈블! 베네피트 New 포어 케어 컬렉션 탄생

‘모공’ 하면 ‘베네피트’, ‘베네피트’ 하면 ‘모공’. 베네피트에서 2023년, 이 등식에 다시 한 번 힘을 실어줄 새로운 포어 케어 컬렉션 6종을 출시한다.

정윤지 BY 정윤지 2023.02.26
1 미네랄이 풍부한 카올린 클레이가 모공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해 준다. 피부가 비치지 않을 만큼 균일하게 도포해 마르기를 기다린 후 미온수로 세안할 것. NEW 더 포어페셔널 딥 리트리트, 30ml 3만원대, 75ml 5만8천원대, Benefit.

1 미네랄이 풍부한 카올린 클레이가 모공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해 준다. 피부가 비치지 않을 만큼 균일하게 도포해 마르기를 기다린 후 미온수로 세안할 것. NEW 더 포어페셔널 딥 리트리트, 30ml 3만원대, 75ml 5만8천원대, Benefit.

‘메이크업 좀 한다’는 사람이라면 프라이머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않는다. 특히 모공을 고 민하는 사람일수록 매끈한 피부 결을 오래 유지하고, 베이스가 좀 무너져도 '예쁘게’ 무너 져 보이는 한 끗의 트릭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프라이머를 전전하기 마련. 베네피트의 ‘더 포어페셔널’ 라인은 출시 이래로 이런 ‘프라이머 유목민’에게 희망의 빛줄기 같은 제품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화산 분화구 같은 모공이 눈에 덜 띄도록 감쪽같이 커버해 주는 보송한 마무리감의 더 포어페셔널 프라이머, 가볍고 산뜻한 수분 베이스 텍스처로 화장이 뜨기 쉬운 건조한 피부 타입까지 팬으로 섭렵해 버린 가벼운 밀착감의 더 포어페셔널 라이트 프라이머, 모공은 모공대로 가리고 히알루론산이 더욱 촉촉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 결 을 완성해 주는 수부지 피부를 위한 더 포어페셔널 하이드레이트 프라이머 등 베네피트 의 프라이머 3종 세트는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 봤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3 브랜드 창립자 진(Jean)의 딸인 매기 포드(Maggie Ford)가 LVMH연구소에서 직접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 3 브랜드 창립자 진(Jean)의 딸인 매기 포드(Maggie Ford)가 LVMH연구소에서 직접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모공만큼은 누구보다 ‘프로’임을 자처해 온 No.1* 모공 프라이머 브랜드 베네피트에서 수년간의 연구 끝 에 모공 전문 케어 라인 ‘NEW 포어 케어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출시를 약 6개월 앞두 고 프랑스 파리에서 차로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LVMH연구소에서 열린 프레스 컨 퍼런스에 〈엘르〉가 한국 대표로 다녀온 이유이기도 하다. 지금껏 모공을 감쪽같이 숨기 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면, 좀 더 본질적 고민에 따른 포괄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 한 클렌저, 토너, 마스크, 크림 등 총 여섯 가지 제품으로 이뤄진 것이 가장 큰 특징. 그 외 에도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무게를 줄이고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 패키지에 담겨 있다는 것 역시 주목할 만하다. 베네피트 스킨케어 포뮬레이션 매니저 줄리 부를레 (Julie Bourlet)와 베네피트 글로벌 프로덕트 & 서비스 이노베이션 부대표 케이트 헬프리 치(Kate Helfrich)를 만나 포어 케어 컬렉션에 대해 자세한 얘기를 들었다.
 
4 펌핑하면 버블 폼으로 나오는 신개념 모공 폼 토너로, 화장 솜 없이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AHA와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레몬 & 유자 추출물이 피부를 매끄럽게 케어한다. NEW 더 포어페셔널 타이튼 톤, 60ml 2만9천원대, 133ml 5만3천원대.

4 펌핑하면 버블 폼으로 나오는 신개념 모공 폼 토너로, 화장 솜 없이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AHA와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레몬 & 유자 추출물이 피부를 매끄럽게 케어한다. NEW 더 포어페셔널 타이튼 톤, 60ml 2만9천원대, 133ml 5만3천원대.

 
5 가벼운 젤 제형이 물과 닿으면 부드러운 거품으로 변해 모공 속 노폐물과 과도한 유분기를 제거하는 포밍 클렌저. NEW 더 포어페셔널 굿 클린업, 45ml 2만3천원대, 147ml 4만5천원대, 모두 Benefit.

5 가벼운 젤 제형이 물과 닿으면 부드러운 거품으로 변해 모공 속 노폐물과 과도한 유분기를 제거하는 포밍 클렌저. NEW 더 포어페셔널 굿 클린업, 45ml 2만3천원대, 147ml 4만5천원대, 모두 Benefit.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모공을 가리는 게 아니라 ‘케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메이크업에 전문성을 보유한 브랜드로서 이런 제품 라인을 확장하게 된 특별한 이유는
케이트 베네피트는 브로우와 메이크업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모공도 주력 분야입니다.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주는 오리지널 모공 프라이머, 더 포어페셔널 프라이머를 출시했던 2010 년부터 전문성이 시작됐죠. 아이코닉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이 제품에는 모공을 향한 베네피트의 집념이 담겨 있습니다. 더 포어페셔널 컬렉션이 전 세계 고객에게 인기를 누리며 베네피트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는 동안에도 우리는 모공 고민을 해결할 수 있 는 방법을 계속 모색했습니다. 좀 더 본질적인 고민을 한 거죠. 모공에 쌓인 노폐물은 제 거하고, 피부를 매끈하게 다듬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베네피트만의 모공 뷰티 솔루션 을 구축했어요. 베네피트는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모공 솔루션을 어떤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 ‘베네베이비(베네피트의 고객)’의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말입니다. 이런 고민들에 대한 응답으로 NEW 포어 케어 컬렉션이 탄생한 겁니다.
 
6 포어 클리어링 퍼플 클레이 마스크 ‘딥 리트리트’와 퀵 포어 스무딩 그린 클레이 마스크 ‘스피디 스무스’를 부위별로 직접 체험하고 있는 참가자.

6 포어 클리어링 퍼플 클레이 마스크 ‘딥 리트리트’와 퀵 포어 스무딩 그린 클레이 마스크 ‘스피디 스무스’를 부위별로 직접 체험하고 있는 참가자.

모공에 집중하는 스킨케어 컬렉션은 피부를 매트 하고 건조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T존의 과도한 유분기를 개선하는 동시에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는 핵심 성분이나 기술이 있다면
줄리 NEW 포어 케어 컬렉션은 제품에 따라 다 양한 성분을 최적의 용량으로 조합해 피부 본연의 수분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피부를 보송하게 만들어주면서 본래의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죠. 
효능 테스트 과정도 조금 달랐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줄리 효능 테스 트가 이번 NEW 포어 케어 컬렉션 제품개발 과정에서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적게는 40명, 많게는 100명 이상의 테스트 패널이 참여했고, 이들이 선입견을 갖지 않도록 블라인드 테 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소비자가 실제로 효과를 느끼지 못하면 안되기 때문에 인지 테스트(Perception Test)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 인지 테스트 덕분에 매티파잉 효과와 모이 스처라이징 효과 사이의 균형이 돋보이는 제품 라인업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1 부드러운 젤에서 클레이 제형으로 변하는 워시오프 마스크로 씨실트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퀵 포어 스무딩 마스크. NEW 더 포어페셔널 스피디 스무스, 5만8천원대.

1 부드러운 젤에서 클레이 제형으로 변하는 워시오프 마스크로 씨실트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퀵 포어 스무딩 마스크. NEW 더 포어페셔널 스피디 스무스, 5만8천원대.

 
2 나이아신아마이드, 스쿠알렌, 알로에베라잎즙 등이 피부에 편안함과 산뜻함을 선사하는 모공 젤 크림. NEW 더 포어페셔널 스무스 십, 6만원대, 모두 Benefit.

2 나이아신아마이드, 스쿠알렌, 알로에베라잎즙 등이 피부에 편안함과 산뜻함을 선사하는 모공 젤 크림. NEW 더 포어페셔널 스무스 십, 6만원대, 모두 Benefit.

 
3 베네피트 베스트셀러, 더 포어페셔널 프라이머와 슈퍼 세터.

3 베네피트 베스트셀러, 더 포어페셔널 프라이머와 슈퍼 세터.

30~40 대의 경우 모공 고민이 과다한 유분이나 피지 때문은 아닙니다. 피부 탄력 저하로 모공이 더 도 드라져 보이니까요. 베네피트 NEW 포어 케어 컬렉션이 피부 노화에 따른 모공 고민에 대한 솔루션도 줄 수 있을까요
케이트 NEW 포어 케어 컬렉션의 여섯 가지 제품은 전 제품을 스킨 케어 루틴화해 사용해도 좋을 만큼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 연출이 가능하도록 개발했습니 다. 피부 탄력이 떨어져 거칠어 보이는 피부 결 고민에도 NEW 포어 케어 컬렉션 제품이 도 움이 될 겁니다. 특히 각질 케어를 위한 신개념 모공 폼 토너인 ‘NEW 더 포어페셔널 타이 튼 톤’이나 모공 케어, 노폐물 제거, 보습까지 한번에 선사하는 3-in-1 포밍 클렌저인 ‘NEW 더 포어페셔널 굿 클린업’은 노폐물을 제거해 일시적으로 모공을 작게 보이도록 설계한 제 품입니다. 피부 노화에 따른 피부 고민을 직접적으로 해결해 준다기보다 칙칙하고 거친 피 부를 더 건강하게 보이는 효과가 분명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5 〈엘르〉와의 인터뷰에 응해준 베네피트 스킨케어 포뮬레이션 매니저 줄리 부를레(Julie Bourlet)와 베네피트 글로벌 프로덕트 & 서비스 이노베이션 부대표, 케이트 헬프리치(Kate Helfrich).

4, 5 〈엘르〉와의 인터뷰에 응해준 베네피트 스킨케어 포뮬레이션 매니저 줄리 부를레(Julie Bourlet)와 베네피트 글로벌 프로덕트 & 서비스 이노베이션 부대표, 케이트 헬프리치(Kate Helfrich).



한국에서는 여전히 모공 화장품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상당히 회의적이기도 하죠. 베네피트 가 새로운 포어 케어 컬렉션을 론칭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케이트 모공 고민 때문에 농담처럼 ‘모공이 없어져버렸으면 좋겠다’고도 하지만, 모공이 없으면 피 부는 땀과 노폐물을 배출하지 못해요. 베네피트는 모공이 피부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모공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케어’하는 걸 목표로 했습니 다. 앞서 줄리가 말했듯 이번 컬렉션 제품은 여러 차례 포뮬러 개발과 평가 단계를 거쳐 완성했습니다. 베네피트 제품개발 팀과 LVMH 연구 팀, 원료 공급 업체와 긴밀히 협업해 모공 케어 성분에 집중한 광범위한 연구를 진행했어요. 포커스 그룹과 업계 전문가들로 부터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왔고, 꼼꼼한 테스트를 거치면서 성능을 최적화했습니다. 줄리 베네피트와 LVMH연구소는 모공을 깔끔하게 케어하고, 피부 결은 매끈하게 정돈해 줄 집중 모공 솔루션을 찾아내기 위해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모공은 철저히 케어하되, 피 부에 순하게 느껴지도록 개발했죠. 앞으로도 이런 제품 효능 테스트를 확대해 시장에 탁 월한 효과와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케이트 늘 그래왔듯 베네피트는 고객 의 목소리와 니즈를 최우선으로 하며, 본사의 높은 기준도 함께 충족시키는 제품만 선보 입니다. 모공은 절대 없애야 하는 게 아닙니다. 피부에 있어야만 한다면 건강하게 케어하 자는 것, 그것이 베네피트 NEW 포어 케어 컬렉션이 강조하는 메시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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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에디터 정윤지
    아트 디자인 박한준
    디자인 장지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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