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음원 시장도 유튜브가 접수? 국내 음원 사이트 근황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이제 음원 시장도 유튜브가 접수? 국내 음원 사이트 근황

이인혜 BY 이인혜 2023.01.31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이 국내 1위 음원 사이트 멜론의 자리를 넘보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음악 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음악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주 이용서비스' 1위는 멜론(32.8%)이었는데요. 근소한 차이로 유튜브(28.7%)가 2위에 올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유튜브 뮤직이 9.8%로 3위!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 이용자를 합치면 무려 38.5%라니, 멜론 이용자 비율을 훌쩍 앞서네요.  
유튜브 유튜브
 
유튜브 뮤직 다음으로는 KT의 지니뮤직(9.2%)였고, SK 계열 플로(6.1%), 네이버 바이브(3.6%) 순이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유튜브의 강세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음원 사이트들은 최근 오디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등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있다"며 "향후 이 차별화 전략이 음악 이용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어요. 이번 결과로 봤을 때, 앞으로 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 순위가 어떻게 바뀔지 궁금해지네요.
 

#유튜브 #유튜브뮤직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