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소 수입차 CEO, 폴스타 코리아 함종성 대표가 응시한 것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최연소 수입차 CEO, 폴스타 코리아 함종성 대표가 응시한 것

스웨덴에서 온 낯선 브랜드 폴스타가 전기차 단일기종 판매1위에 등극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마루 BY 이마루 2023.02.10
 
아직 국내에 생소한 브랜드임에도 폴스타 2는 2022년 수입 전기차 모델 중 가장 높은 단일 판매량을 기록했다. 요인을 분석한다면
스칸디나비아 미니멀리즘의 절제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유럽 미국 호주 등지에서 인정받은 안정성, 전기차 최초로 적용된 티맵 인포테인먼트의 편의성 등. 실제 폴스타 2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9%가 디자인을, 22%가 안정성을 구매 이유로 꼽았다.
 
어떤 기종을 직접 운전하고 있나. 오너로서 만족하는 지점은
폴스타 2 롱레인지 듀얼모터, 퍼포먼스 팩을 운전하고 있다. 이제 탄 지 1년 돼 가지만  여전히 디자인에 매력을 느낀다. 조용하면서도 폭발적인 힘을 내재하고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폴스타2는 평온하게 400마력을 한순간에 쏟아내니까.

100% 온라인 판매방식을 택했다. 고민만큼 확신도 컸겠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해 고객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방식을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한국 고객들이 충분히 잘 받아들일 것이라고 확신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편리함은 오프라인 접점이 부족한 신규 브랜드에게는 큰 장점이다. 브랜드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한다는 점도 신선하게 받아들여진 것 같다.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스페이스’라는 신개념 전시공간을 통해 고객을 만나고 있다. 전시장에 상주하는 스페셜리스트는 영업사원이 아닌, 브랜드 전문가로 고객의 모든 궁금증에 기꺼이 답할 준비가 돼 있는 사람들이다.
 
전기차 브랜드로 정체성을 선언한 폴스타2.

전기차 브랜드로 정체성을 선언한 폴스타2.

오늘 만난 데스티네이션 서울의 공간에서도 폴스타만의 개성이 느껴진다
디자이너가 CEO인 브랜드인 만큼, 컨셉트와 디테일이 사뭇 다르다. 차량을 처음 접하는 순간의 경험을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차량 출고 센터로도 운영된다. 온라인으로 차량을 구입한 고객들이 최대 90분에 걸쳐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처음 전기차를 접하는 고객도 폴스타 차량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폴스타 2 이후 100% 전기차 정체성을 선언했다. 친환경 이슈에 폴스타코리아는 어떻게 접근하고 있나
진행하고 있는 모든 이벤트나 행사에서 노 플라스틱, 노 페이퍼 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년간 진행한 전국 행사인 투 온 투어(2 on Tour)의 키트는 재사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다.
 
폴스타의 고객은 어떤 사람일까
자신의 삶만큼이나 미래 세대의 삶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크고 작은 실천을 하는 고객이라는 확신이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춰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특히 여성 고객들은 디자인은 물론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것 같다. 실제로 폴스타 2의 여성 고객 비중은 약 20% 정도로 높은 편이다.
 
82년생으로 수입차 업계 최연소 대표다. 차의 매력에 빠진 순간은
자동차 산업의 매력은 최초의 자동차가 판매된 이후 100년이 넘도록 끝없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이다. 15년 넘게 이 업계에서 일하면서 전혀 지루하지 않고 즐거운 이유다. 

Keyword

Credit

    에디터 이마루
    사진 장승원
    디자인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