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씨가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 출연합니다. 손웅정씨의 출연분은 14일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인데요. 아들인 손흥민이 최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부상 투혼을 발휘했던 만큼 그의 출연 역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방송가에 따르면, 〈유퀴즈〉 제작진은 무려 3년에 걸쳐 손웅정씨를 섭외하려고 했으나 번번이 퇴짜를 맞았다는데요. 이번에 극적으로 섭외에 성공하게 된 배경에는 MC 조세호의 공이 컸다고 합니다. 조세호는 평소 손흥민의 이모와 절친한 사이로서, 우연히 사우나 시설에서 손웅정씨를 만나 안면을 트면서 〈유퀴즈〉 섭외에 핵심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섭외가 어려웠던 만큼 손웅정씨가 이번 방송에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지는데요.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은 예고편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예고편에서 손씨는 '부상으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뛰었던' 손흥민에 대해 "수술 날짜를 최대한 당겨달라고 했다", "잠자는 시간만 빼고 계속 얼음을 대고 있어서 부기가 빨리 빠졌다"고 말하기도. 제작진은 또, 손웅정씨가 이날 방송에서 손흥민 선수 교육법'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전해 많은 시청자를 솔깃하게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