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서핑은 가을에 해야 제맛! 양양에서 즐기는 가을 서핑의 모든 것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진짜 서핑은 가을에 해야 제맛! 양양에서 즐기는 가을 서핑의 모든 것

서핑의 계절은 가을! ‘서핑 명소’ 양양의 서핑 스폿부터 직접 다녀온 서핑 숍과 맛집을 소개합니다.

최이수 BY 최이수 2022.09.19
여름은 끝났지만 서핑의 계절은 이제 시작입니다. 한국은 여름에 비교적 파도가 낮아 다이나믹한 서핑을 즐기기 어려운데요. 가을에는 북동쪽 스웰의 영향을 받아 파도가 높고, 자주 들어옵니다. 프로 서핑대회가 주로 9월과 10월에 있는 이유기도 해요. 흔히 가을은 바닷물이 차갑다고 생각하지만, 바다의 계절은 육지보다 한 계절 느리기에 수온이 가장 따뜻한 시기입니다. 피서객이 사라진 한적한 해변과 파도도 온전히 누릴 수 있어요. 여름철 휴가 기간을 놓쳤다면 지금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양양. 주말을 맞아 훌쩍 떠나보았습니다.
 

양양 서핑의 성지, 죽도 해변

죽도 해변

죽도 해변

양양에는 서핑 스폿으로 유명한 해변이 많아요. 그중에서 가장 먼저 서퍼들이 모여든 곳은 ‘죽도 해변’입니다. 그만큼 양양에서 서핑 문화가 가장 발달한 곳! 서핑 숍과 각종 식음료 가게가 즐비하죠. 서핑부터 숙박, 식사까지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죽도 해변은 비교적 수심이 낮고, 지대가 고운 모래로 되어있어요. 입문자가 다칠 위험 없이 서핑하기 좋죠. 요즘 떠오르는 ‘양리단길’이 있는 인구 해변도 걸어갈 수 있어요. 죽도 해변에서 여유롭게 서핑을 즐기고, 인구 해변에서 핫한 양양의 밤을 체험해 보세요!
 
위치_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서핑 체험의 원앤온리! 서핑 숍



서핑과 숙박을 한 번에, 서프너리

죽도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서프너리’에서는 강습과 숙박이 모두 가능합니다. 서핑 숍과 함께 게스트 하우스, 펜션 등 숙박 시설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죠. 목적과 인원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하면 됩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서핑 한달살이도 진행하고 있으니 다채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면 도전해 보세요. 서핑 숍은 해변과 가까울수록 좋은데요. 특히 초보자라면 더 중요합니다. 길고 커다란 초보자용 보드를 직접 들고 해변까지 이동해야 하기 때문이죠.
 
위치_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91-1 서프너리
인스타그램_ @surfnery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드리프터
‘드리프터’는 서핑 숍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감각적인 외관이 시선을 끌죠. 1층 카페에서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핑 숍을 이용하지 않고 카페만 방문할 수도 있어요. 모던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시설을 자랑합니다. 2층은 서퍼존으로 수영복이나 수트를 입고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해요. 루프탑에서는 태닝도 즐길 수 있죠. 롱보드 챔피언 출신 최정훈 프로 서퍼가 직접 운영하는 곳. 전문적인 강습을 받고 싶다면 드리프터를 추천할게요!
 
위치_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89
인스타그램_ @drifter.kr
 

서퍼 맞춤, 현지 감성 가득한 맛집

 
서퍼의 소울 푸드 수제 버거, 양양버거
양양버거의 수제 버거와 어니언 링

양양버거의 수제 버거와 어니언 링

서핑 강습 후 든든하게 먹기 좋은 ‘양양 버거’입니다. 죽도의 서핑 숍 사이에 있는 이곳은 양양의 현지인들도 찾는 맛집이죠. 수제 버거라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어요. 주문하고 나면 정확한 픽업 시간을 알려주니 편하답니다. 기다리는 동안 죽도 해변에서 산책이나 간단한 물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내봐요. 물놀이 후 먹는 수제 버거는 더 맛있으니까요! 먹기 어려운 다른 수제 버거와 달리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죠. 어니언 링과 맥주를 함께 곁들이면 금상첨화! 날씨도 선선해졌으니 포장 후 해변에서 즐겨보세요.
 
위치_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103-2 양양버거
인스타그램_ @yangyangburger
 
‘찐’ 서퍼들의 쉼터, 스톤피쉬
죽도 스톤피쉬의 롱 아일랜드 아이스 티와 잭콕죽도 스톤피쉬
죽도 해변에서 도보로 10분, 인구 해변 근처에 위치한 ‘스톤피쉬’. 각종 칵테일과 위스키를 판매하는 칵테일 바입니다. 늦은 밤까지 반짝이고 시끌벅적한 거리에서 살짝 벗어나면 찾을 수 있어요. 핫한 양양의 밤도 좋지만 차분하고 진득하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을 때 찾는 곳! 롱티라고 불리는 ‘롱 아일랜드 아이스 티’가 맛있기로 유명해요. 전문 서퍼들도 자주 온답니다. 어두운 조명과 잘 어울리는 음악, 사람들의 이야기 소리가 먼 여행을 떠나온 것 같은 설렘을 주죠. 자유로운 보헤미안 바이브를 느낄 수 있어요. 특별하지는 않지만 오래도록 여운이 남는 곳입니다.
 
위치_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46-31
 
감도 높은 에스프레소 바, 피프티 피프티 에스프레소&위스키 바
‘피프티 피프티’는 인구 해변 뒷골목에 자리 잡고 있어요. 느긋하게 커피 향을 즐기기도, 분위기 있게 술 한 잔을 하기도 좋죠. 야외 테이블이 있어 가을 날씨를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양양 최초의 에스프레소 바라고 해요. ‘에스프레소 콘파냐’와 ‘쇼콜라토’가 대표 메뉴입니다. 2층 한편에는 서프보드와 슈트, 수영복 등 서핑용품도 판매하고 있어요. 간단한 소품도 있으니 둘러보는 걸 추천할게요. 칵테일을 테이크아웃할 수도 있어요. 인구해변의 양리단길 곳곳을 구경하며 마셔도 좋을 듯!
 
위치_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중앙길 46-61, 1-2층
인스타그램_ @fiftyfifty_spac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