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LE DECOR
싱그러운 기운이 쏟아지는 테라스가 포인트! 인테리어 팁이 가득한 랜선집들이 #취향을담은집
좋아하는 무언가에 애정을 쏟을 줄 알고, 분명한 취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행복하고 풍요로운 하루를 완성할 줄 아는 이들. 이들의 집은 어떤 풍경일까요? <엘르>에 전해온 집에 관한 인터뷰 시리즈 #취향을담은집 그 스무 번째 이야기.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jian_bruun
2009년부터 시작해 어느덧 13년 차를 맞았어요. 그동안 침구부터 커튼과 쿠션 등 집과 관련된 패브릭 아이템을 디자인하고 선보이고 있죠. 덕분에 당연한 수순처럼 집, 그리고 홈 스타일링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큰 편이에요.
또 제 삶을 표현하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존재가 있는데요. 바로 반려견인 퐁이입니다. 저와 퐁이, 이렇게 둘이 함께 도란도란 살고 있어요.
「
#1 집과 처음 만난 순간
」

무엇보다 침실에서 테라스로 바로 나갈 수 있는 구조가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아파트 단지 내 조경이 잘 가꾸어져 있고, 또 아파트 내 세대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라는 것도 좋았어요. 이전에는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아파트에 거주해서 늘 거리의 소음과 복잡한 도로 사정으로 여러 불편함을 겪었는데요(매일 필수 코스인 퐁이와의 산책이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 불편함을 떠올리자 정반대의 조건을 지닌 이곳이 제겐 최적의 집이란 결론을 얻었답니다.
초록빛으로 가득한 싱그러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름엔 테라스에 나가서 나무와 하늘만 보고 있어도 눈이 맑아지는 느낌이에요! 거실과 침실, 테라스에서 보이는 소나무로 가꿔진 조경을 바라볼 때면 그때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구나, 매번 실감해요(웃음).

@jian_bruun
「
#2 집에 대한 소개
」

인테리어를 도맡아준 포포디자인 스튜디오의 대표님은 제 오랜 친구이기도 해서 제가 뭘 원하고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정확하게 캐치하고, 또 실현 해줬어요. 또 한 가지 포인트는 침대 위치와 드레스 룸 사이에 일종의 임시 벽을 만들어 공간을 분리했는데요. 프렌치 스타일을 좋아하는 제 취향을 반영해 파리의 에어비앤비에서 볼법한 디자인으로 직접 제작했답니다.
아, 벽 한쪽으로는 싱그러운 네 잎 클로버가 가득한 벽지를 포인트로 활용했어요. 스웨덴 브랜드 '샌드버그'의 제품으로, 이 벽지 덕분에 침대 헤드의 방향에 따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jian_bruun
「
#3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과 그 이유
」


또 침실 곳곳에 선반이나 서랍장을 배치해뒀는데요. 그 위에 좋아하는 오브제를 진열해두고 감상하는 것도 좋아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잠시 일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땐 테라스로 발걸음을 옮겨요. 의자에 앉아 불어오는 바람도 느끼고, 햇살도 받으면 절로 힐링이 된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가 내리는 날엔 어닝에서 떨어지는 빗소리를 듣는 순간도 좋아해요.

@jian_bruun
「
#4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을 얻는 방법
」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 에어비앤비를 통해 해외 유저들의 홈스타일링과 인테리어를 눈여겨보기도 하죠. 확실히 거주 공간과 홈 스타일이 좀 더 과감하고 다채로운 편이라 예상치 못한 아이디어를 얻을 때가 많아서 아주 유용해요.

@jian_bruun
「
#5 나만의 홈 스타일링 팁
」

특히 저는 홈 패브릭 브랜드를 운영하다 보니 샘플로 제작하는 침구, 쿠션, 커튼 등을 제가 가장 먼저 활용하곤 하는데요. 얇은 솜을 누빈 여름 침구로 제작한 제품은 디자인도 촉감도 모두 마음에 들어 가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홈스타일링에서 패브릭을 교체하는 건 손쉽고 효과적으로 인테리어에 환기를 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jian_bruun
「
#6 가장 아끼는 오브제
」

그렇게 스탠드만 3년을 소장하고 있다가, 루이스 폴센에서 진행한 이벤트로 운 좋게 갓을 구할 수 있었어요. 이 조명과 제가 운명이라고 느껴진다면 지나친 생각일까요? (웃음). 그 에피소드 이후로 가장 아끼는 오브제로 등극했답니다.
「
#7 나만의 행복한 #스테이홈 루틴
」




@jian_bruun
「
#8 위시리스트 리빙템
」
「
#9 나에게 '집'이란
」




Credit
- 글 소지현
- 사진 이지안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