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 스타일, 올 가을엔 이렇게 바뀐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Y2K 스타일, 올 가을엔 이렇게 바뀐다?

프레피 스타일과 만난 Y2K 스타일.

ELLE BY ELLE 2022.07.29
 
알록달록한 벨벳 트레이닝 룩, 골반이 드러나는 로 라이즈 팬츠도 모자라 아찔한 언더붑 스타일까지. 워낙 ‘개성 만렙’ 아이템이 즐비한 탓에 지금 MZ세대의 옷장을 점령한 세기말 패션이자 일명 ‘Y2K’ 패션. 결론부터 말하면 Y2K 스타일은 이번 시즌에도 건재할 전망이다. 그것도 프레피 감성을 입고. 하이틴영화의 정석이라 불리는 〈클루리스〉와 〈퀸카로 살아남는 법〉을 떠올리면 좋겠다. 하지만 2022년 F/W 버전은 이전보다 조금 아찔하면서도 클래식한 면이 공존한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미우미우는 마이크로 미니스커트와 피케 셔츠를 매치하는가 하면, 코페르니는 교복이 연상되는 말끔한 셔츠와 미니스커트에 니 삭스를, 오프화이트™과 베르사체도 체크 패턴 룩과 메리 제인 슈즈로 프레피 감성 가득한 Y2K 스타일에 동참했다. Y2K 스타일 특유의 과감하고 키치한 디테일에 프레피의 클래식한 무드를 적절하게 더한 룩. 올가을과 겨울에는 더욱 강력해진 하이틴 무드에 빠져보자.
 
빈티지 느낌의 로고 체인 벨트는 가격 미정, Chanel.하늘색 니트 크롭트 카디건은 42만8천원, EENK.하트 모티프 버클로 포인트를 준 벨트는 가격 미정, Dolce & Gabbana.볼륨감 있는 퀼팅 장식의 레더 크로스보디백은 가격 미정, Dior.로웨이스트 플리츠스커트와 레더 벨트는 가격 미정, 모두 Miu Miu.홀스빗 장식을 더한 메리 제인 슈즈는 1백38만원, Gucci.

Keyword

Credit

    에디터 이하얀
    사진 장승원/ 이소연
    사진 IMAXtree.com
    어시스턴트 김유정/ 이연주
    디자인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