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8경이자,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연화지를 소개합니다. 조선시대 초 농업용수 관개지로 조성되었던 이곳은 현재 대표적인 자연명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특히 벚꽃이 만개한 봄,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해가 저물면 야간조명과 벚꽃이 어우러져 색다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매력 포인트! 또한, 봄철 벚꽃에 이어 여름에는 연꽃을,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등 사시사철 멋진 자연 경치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게 이곳의 특장점. 도심에 위치한 특성상, 주변에 식당과 카페 등 먹을거리도 풍부한 것은 물론 각종 볼거리도 풍부한데요. 특히 '트바로티'로 알려진, 김천 출신 가수 김호중의 이름을 딴 김호중 소리길은 연화지를 시작으로 그의 출신학교인 김천예고까지 이어져 있으니 방문 시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주소 경북 김천시 교동 820-1 블로그 경상북도 공식 블로그
「
부항댐 출렁다리
」
부항댐출렁다리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김천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부항댐 출렁다리를 추천할게요. 출렁다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다리를 건널 때마다 출렁거려 묘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 또한, 수위에 따라 출렁다리의 높이가 달라지는 데다, 다리 중간쯤 다다르면 바닥에 투명 유리가 설치돼 있어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한 느낌까지 받을 수 있답니다. 다리를 건너면서 부항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덤! 근방에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레인보우 짚와이어와 나들이하기 좋은 캠핑장과 테마파크도 있으니 함께 둘러본다면 더욱 알찬 여행이 될 듯하네요. 참, 출렁다리를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선 꼭 지켜야 할 에티켓이 있는데요.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되며, 어린아이들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수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주소 경북 김천시 부항면 신옥리 121 블로그 경북관광 공식 블로그
「
직지사
」
직지사
김천의 역사적 명소, 직지사입니다. 이곳은 신라 눌지왕 시기 승려 아도화상이 창건한 사찰이자, 임진왜란 당시 큰 공을 세운 사명대사가 출가한 곳으로도 알려졌죠. 이곳은 무려 1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만큼 각종 문화재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게 특징. 직지사의 첫 번째 문인 일주문을 거쳐 사찰 곳곳을 거닐다 보면, 대웅전 등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문화재를 많이 접할 수 있어요. 또한, 이곳의 이름은 '직지인심 견성성불(누구나 가슴에 불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리를 공부하거나 마음을 다스리면서 수행하면 부처가 될 수 있다)'이라는 불교 선종의 가르침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을 정도로, 전반적인 분위기 역시 차분한 게 특징. 사찰을 둘러싼 푸른 숲속을 거닐다 보면 지저귀는 새소리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한적하답니다. 봄꽃과 단풍 등 계절별로 달라지는 아름다운 자연경치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 사찰 내 템플스테이도 가능하니 하루 이틀 여유 있게 머물기에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