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가 다녀온 누들 맛집은 흥인동에 위치한 ‘하니 칼국수’입니다. 마치 정겨운 노포처럼 보이지만 오픈한지 1년 남짓밖에 안 된뉴트로 ‘힙포’라는 사실! 신선한 알과 고니가 듬뿍 들어간 ‘알곤이 칼국수’가 이곳의 대표 메뉴예요. 칼칼하고 진한 국물과 넓고 부드러운 칼국수 면의 환상적인 조합을 맛볼 수 있어요. 아이비는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일품인 ‘재첩 칼국수’와 야들야들한 수육과 도톰한 동그랑땡이 담긴 ‘모듬 한 접시’도 야무지게 인증했어요. 연예인도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알려져 오픈 전부터 긴 줄을 선다고 하니 발걸음을 서두르세요!
위치_ 서울특별시 중구 흥인동 38 /인스타그램_ hani._.noodle
소문난 미식가, 성시경은 신당동에 위치한 ‘춘향미엔’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중국식 면 요리와 만두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선보이는 퓨전 중식 전문점인데요. 해산물을 우린 간장으로 간한 시원한 육수가 포인트인 ‘온면’과 달달하면서도 끝 맛은 매콤한 ‘비빔면’이 이곳의 메인 메뉴입니다. 중국식 옥수수면을 사용해 쫄깃한 동시에 부드러운 면발도 일품! 여기에 담백한 ‘차돌 한 접시’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최상의 콤비네이션을 맛볼 수 있어요. 이곳에 방문한다면 성시경이 ‘이 시대의 최고의 만두’라고 표현한 겉바속촉 ‘고기 만두’와 탱글한 새우가 들어간 ‘부추 만두’도 드셔보세요.
위치_ 서울 중구 신당동 292-111, 1층
김성은이 들른 ‘디핀 옥수’는 유명 내추럴 와인바 디핀의 두 번째 공간으로 다양한 생면 파스타를 소개하고 있어요. 캐주얼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하이퀄리티 퀴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이곳의 매력. 김성은은5가지 버섯을 촘촘히 쌓아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머쉬룸 수고 파스타’와 오징어 먹물 키타라 면과 부드러운 소라의 식감이 어우러지는 ‘마슬키타라 파스타’를 맛보았다고 해요. 평일 저녁과 주말엔 풀 부킹인 경우가 많으니 방문 전 예약은 필수!
위치_ 서울특별시 성동구 옥수동 244-10 지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