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들러야 할 곳이 한군데 더 추가됐어요. '베이크 브리즈'의 시그니처이자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고소한 버터크림과 라즈베리가 조화를 이룬 '빅토리아 케이크'와 부드러운 콘에그 필링이 들어가 옥수수 알갱이가 씹히는 '콘에그스콘'입니다. 떠오르는 신메뉴 애플크럼블에는 아이스크림을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부드러운 땅콩 크림이 올라간 피넛 슈페너까지 곁들이면 달달함 충전 완료. 1인 운영 매장으로 디저트 라인업은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꼭 먹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인스타그램 확인 후 방문을 추천해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42-24 1.5층
인스타그램 @bakebreeze_official
종로구 부암동에 문을 연 라프라는 프랑스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제과점입니다. 이곳의 쇼케이스 안에는 눈 돌아갈 정도로 예쁜 비주얼의 케이크가 진열되어 있어요.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타르트 '이베리스'는 호불호 없이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구움 과자류도 빼놓을 수 없겠는데요. 아삭한 설탕 식감이 더해진 츄로스 마들렌은 따뜻한 커피와도 찰떡궁합입니다. 이곳만의 수제 잼 역시 탐나는 상품 중 하나. 산딸기&장미, 블루베리&제비꽃, 살구&라벤더 등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된 잼은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빵을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한정판으로 나오는 시즌잼도 놓치지 마시길!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73
인스타그램 @laprat_seoul
잠실 송리단길에 핫한 베이커리 카페가 생겼습니다. 석촌호수와도 가까워서 산책 후에 들리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멋진 사자상이 놓인 가게에 들어서면 달달하고 고소한 냄새가 가장 먼저 손님을 맞이합니다. 이곳은 20종의 스윗파이, 키쉬, 갈래트와 6종의 미트파이를 매장에서 바로 구워내고 있어요. 생블루베리가 콕콕 박힌 블루베리 크럼블 파이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맥앤치즈 라구파이가 인기 메뉴. 매쉬 포테이토가 추가된 미트 파이 세트 구성은 브런치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따뜻한 날씨에 유럽 느낌 나는 야외 테라스에서 맛있는 파이를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43-7 1층
인스타그램 @ginger.bear_pie